2022/06/21 5

자연과 인간 / 법정스님

자연과 인간 자연의 은혜에 대해서 우리들 인간의 대부분은 감사할 줄을 모르고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인다. 우리 곁에 이러한 자연의 은혜가 없다면 잠시도 살아갈 수 없는 처지인데도 현대인들은 고마운 자연 앞에 너무도 무감각하다. 그저 많은 것을 차지하면서 편리하게만 살려고 하는 약삭빠르고 탐욕스런 현대인들은 모질게 빼앗겨 앓고 있는 자연의 신음 소리를 듣지 못한다. 인간과 자연은 빼앗고 빼앗기는 약탈과 주종의 관계가 되어서는 안 된다. 자연은 인간에게 있어서 원천적인 삶의 터전이고 배경이다. 문명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 하나의 도구이고 수단이지 최후의 목적이 될 수 없다. 자연과 인간은 어머니와 자식의 관계로 회복되어야 한다. 파괴되지 않고 오염되지 않은 자연 안에서만 우리들 인간도 덜 황폐하고 덜 오염..

향기로운 글 2022.06.21

가끔가다 한 번씩 마주 보고 웃을 수만 있어도 / 방우달

가끔가다 한 번씩 마주 보고 웃을 수만 있어도 - 방 우 달 - 정말 행복한 노후입니다 내 옆에 있는 그 사람이 코를 골든 방귀를 뀌든 이를 갈든 숨만 고르게 잘 쉬고 자는 것만으로도 고맙고 나하고 살고 있는 그 사람이 하루 종일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빈둥거려도 내가 말 할 때 잘 들어주고 같은 밥상에서 밥 잘 먹고 크게 아프지 않고 간섭하지만 않아도 감사하고 나하고 오랫동안 고생하며 살아온 그 사람에게 좀 더 잘해주지 못했고 내 생각만 하고 미워했던 그 세월이 부끄럽고 미안하고 나 혼자 사는 것보다 그 사람이 있어 조금이라도 덜 외롭고 방안에 훈기가 돌고 가끔가다 한 번씩 마주 보고 웃을 수 만 있어도 나는 복 받은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면 정말 행복한 노후입니다 - 방우달 의 “도시 자연인” 중에서 -

좋은 글 2022.06.21

미국의 코케인, 일본의 히로뽕 보다 무서운 한국인의 국뽕!

미국의 코케인, 일본의 히로뽕 보다 무서운 한국인의 국뽕! 조영일 2022-06-20 22:26:00 코케인은 설명이 필요 없는 세계인의 마약이다. 주원료인 코카잎이 많이 밀생하고 재배되는 콜롬비아를 필두로 남미 여러나라들에서 밀조되어 멕시코 마약조직이 운송, 밀매에 앞장서서 전세계로 밀수출되고 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마약왕중에 " 파불로 에스코바르( 1949 1993년 사망) 가 콜롬비아인이며 멕시코 마약왕으로는 호이킨 구수만이 있었다. 이들의 활약상은 다큐엔타리로 제작되어 필자도 재미있게 보았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인간의 물질적인 욕망, 지배욕, 잔인함 그리고 우리와 같은 아내와 자식을 사랑한 인간이었다. 남미에서 미국으로 밀수출되는 마약은 일년에 약 20억 딸라 이상이며 미국인의 마약중독자수는 ..

에세이 2022.06.21

갑자기 가슴 콕콕 찌르는 통증… 혹시 심장이?

갑자기 가슴 콕콕 찌르는 통증… 혹시 심장이? 오상훈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6.20 19:00 가슴이 콕콕 쑤시거나 저릿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혹시 심장에 문제가 발생한 게 아닐까 덜컥 겁이 나기도 한다. 그러나 흉통의 원인 절반 이상은 근육 및 위식도에 문제로 생긴다. 간과해서도 안 되지만 너무 걱정할 필요도 없다. 흉통의 증상 별 원인을 소개한다. ◇근근막통증 근근막통증은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과부하가 걸렸을 때 조직의 손상과 근육이 뭉치면서 초래되는 통증을 일컫는다. 장시간 한 자세로 컴퓨터 작업을 할 때 생기는 담을 떠올리면 쉽다. 이러한 근근막통증이 가슴의 앞면을 덮고 있는 평평한 대흉근에 발생하면 가슴이 조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근근막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은 근육 ..

건강정보 2022.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