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2 5

미니염좌

미니염좌 학 명 : Crassula Portulacea 유통명 : 염좌,미니염좌,미니염자,미니화월 원산지 : 남아프리카 개화(꽃색) : 겨울~봄(연한 핑크색) 생육온도 : 5~30℃(월동 3~6℃) 번 식 : 잎꽂이,줄기삽목(2~3마디) 미니염좌는 햇빛을 무척 좋아해서 햇빛 좋고 밝은 곳, 통풍이 잘 되는 곳을 좋아한다. 일조량이 많고 기온 차이가 많은 곳에 두시면 가장자리가 붉은색으로 예쁜 모습으로 자란다. 미니염좌 물주기는 화분의 흙이 바싹 마르면 주고 과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화분의 재질이나 크기, 염좌의 크기, 흙의 배합 정도, 통풍 정도, 온 습도, 배수상태 등에 따라 물주기를 조절해야한다. 잎이 쭈글 거리거나 잎이 시들할 때 물을 주면 된다. 화분 밑으로 물이 나올 정도로 흠뻑 주면 된..

옥상 다육이 2022.06.12

완전히 혼자일 때 완전한 자유가 된다 / 법정스님

완전히 혼자일 때 완전한 자유가 된다 완전히 혼자일 때 완전한 자유가 찾아온다 쓸쓸한 고독 속으로 들어가라. 아무도 없는 곳을 혼자서 걸어가라. 아무런 기대도 하지 말고, 누가 알아주기를 바라지도 말고, 나 자신만이 알 수 있고 느낄 수 있도록 완전한 혼자로 걸어라. 기대를 하고 혼자 걷는 것은 혼자가 아니라 도리어 혼자의 충만한 기운을 약화 시킨다. 완벽하지 않은 고독은 고독이 아니다. 홀로 있음을 연습하라. 홀로 외로이 느끼는 고독 속으로 뛰어 들라. 철저히 혼자가 되어 그 고독과 벗이 되어 걸으라. 외롭다는 느낌, 고독하다는 생각이 모처럼의 홀로 있음을 방해하려 들 것이지만, 결코 그 느낌이나 생각에 속을 필요는 없다. 그 느낌이 바로 깨어있음의 신호탄이다. 외로움! 그 깊은 뜰 속에 우리가 찾고 ..

향기로운 글 2022.06.12

유월의 서곡 / 정심 김덕성

유월의 서곡 - 정심 김덕성 - 시리도록 파란 하늘 곱게 초록 물결치는 영혼의 잎새 흰 구름 두둥실 떠가고 솟구치는 푸르른 꿈 아름다운 흔적 남기고 간 영령들 장미보다 더 붉은 영혼의 꽃으로 가슴마다에 서려 있는 유월 초록 잎을 피우는 소리 숲속의 재잘거리는 새소리에 가슴마저 초록빛 되어 곱게 물들고 싱그러운 초록내음 햇살과 함께 축복처럼 내려덮으며 사랑과 희망으로 우렁찬 유월의 서곡이 가슴 가슴마다 울려 퍼진다

좋은 글 2022.06.12

서구인들의 Enjoy 와 한국인들의 즐기다는 다르다!

서구인들의 Enjoy 와 한국인들의 즐기다는 다르다! 조영일 2022-06-11 23:35:44 몇일 전 한국국가대표팀과 브라질 대표팀과의 경기를 보도하는 신문기사에 제목이 "우리는 즐겼다라고 표현한 것을 보고 필자는 경악을 했었다. 한국대표팀은 브라질대 표팀에게 5대 1로 개망신을 당했다. 축구경기에서 셋골 이상 차이가 나면 완패를 당한 것이다. 그런데 실력 면에서 "중과부적인 한국대표팀이 브라질 팀에게 90분 동안 무려 다섯 골이나 먹으면서 " 유린당했는데도 불구하고 "즐겼다고 표현한 기자의 장신 상태는 과연 무엇인가? 기자는 샤디스트 ( 가학성애자) 인가? 자기나라 대표팀이 상대팀으로부터 90분 내내 유린 당하는 광경을 현장에서 직관하면서 즐겼단 말인가? 즐기다라는 단어는 분명 우리나라 국어사전에도..

에세이 2022.06.12

병원만 가면 ‘혈압’ 높은 사람… ‘이것’ 의심

병원만 가면 ‘혈압’ 높은 사람… ‘이것’ 의심 강수연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6.09 22:00 평소 혈압은 정상이지만 병원에선 혈압이 높아지는 사람이 있다. 반대로 평상시엔 고혈압이지만 병원에서 혈압을 측정할 땐 정상 혈압으로 나오는 사람도 있다. 이처럼 병원에서 혈압을 잴 때 일시적으로 혈압이 높아지는 경우(140/90mmHg 이상)를 백의고혈압, 평상시 혈압은 높은데 병원에서만 혈압이 정상(140/90mmHg 미만)으로 나오는 경우를 가면고혈압이라고 한다. 실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활동혈압측정 연구 분석 결과에 따르면 가면고혈압은 약 10%, 백의고혈압은 약 20%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백의고혈압은 실제 고혈압으로 진단받은 환자 중 10~20%를 차지할 만큼 발생률이 높다. 주로 여성..

건강정보 2022.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