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1 5

송엽국

송엽국 분 류 : 송엽국속(Lampranthus) 학 명 : Lampranthus spectabilis 원산지 : 남아프리카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송엽국은 여러해살이 식물이며, 다육질 잎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송엽국(松葉菊)이란 ‘소나무 잎이 달린 국화’라는 뜻이다. 겨울에도 시들지 않는 상록 식물이기도 하다. 무리 지어 피는 모습이 채송화와 비슷해 ‘사철채송화’라고도 한다. 15~20cm 정도로 군락을 이루며 자란다. 봄부터 여름까지 자주색, 분홍색, 흰색 꽃이 무리지어 핀다. 꽃은 줄기 끝에 나며 크기는 지름 5cm 정도다. 얇고 긴 꽃잎은 매끄럽고 윤기가 나 빛을 받으면 반짝이는 듯한 느낌이 있다. 번식은 줄기를 잘라 물 올리기를 한 후 물 꽃이를 하거나 삽목한다 잎은 육질이 두꺼운 원통 모양으로..

내 인생에 주인 / 법륜스님

내 인생에 주인 내 인생의 주인은 바로 나입니다. 그래서 내가 내 인생을 행복하게 할 책임도 있고 권리도 있습니다. 그런데 자꾸 이런저런 이유를 붙여서 자신을 괴롭히면 행복해야 할 내 인생을 내가 팽개치는 것과 같습니다. '왜 사느냐'는 질문으로 삶에 시비를 거는 대신 '어떻게 하면 오늘도 행복하게 살까'를 생각하는 것이 삶의 에너지를 발전적으로 쓰는 길입니다. 그것이 내 인생에 대한 책임과 권리를 지닌 주인으로 사는 길입니다. - 법륜스님 -

향기로운 글 2022.06.01

동물을 사랑합니까..?

동물을 사랑합니까..? 김홍우 2022-05-31 21:28:07 인권이란 – “사람으로서 당연히 갖는 기본적 권리”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사람 인(人)자를 쓰는 것인데 그러면 혹시 동물들의 권리 즉 ‘동물로서 당연히 갖는 기본적 권리’라고 하는 것은 없는 것일까요.. 아마 없는 것 같지요. 지금까지도 거기에 해당하거나 일컫는 말이나 단어 같은 것은 본 적도 없고 다만 어떤 경우에 ‘동물의 권리’라고 하는 말은 언뜻 들어보기는 한 것 같지만 그것은 그냥 ‘동물을 사랑하는 몇 몇 사람들의 안타까운 마음의 일단’을 보여주는 것 외에는 달리 무슨 사람들의 법규제정까지 가는 것처럼 나아가기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는 없으니.. 그래서 또한 사람들이 어떤 세상의 ‘마땅한 권리자’로 동물을 대하는 것도 거..

에세이 2022.06.01

임플란트 수술, 정말 계절 중요할까?… 오해와 진실4

임플란트 수술, 정말 계절 중요할까?… 오해와 진실4 이슬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5.30 14:04 임플란트는 충치, 치주질환, 외상 등으로 치아를 잃었을 때 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치료 방법이다. 임플란트를 받는 사람도 늘고 있다. 2016년 약 39만 명에서 2018년 약 58만명으로 늘었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임플란트 시술을 앞두고 있거나 관심이 있다면 궁금할 수 있는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아본다. ◇임플란트 식립 후 뜨거운 음식은 먹으면 안 된다? 그렇다. 너무 뜨거운 음식은 잇몸에 상처를 입혀 치주조직에 만성적인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 자연 치아는 염증이 생기면 신경을 통해 시리거나 쑤시는 증상을 느끼는데, 임플란트는 신경이 없어 치아에 균열이 가거나 파손이 되더라도 곧바로 인..

건강정보 2022.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