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6 4

꽃베고니아

꽃베고니아 학명은 Begonia semperflorens 이다 ,이명으로 사철베고니아라고 부르며영명은 Wax begonia 이고원산지는 브라질이다 . 베고니아는 여러해살이풀로서 높이는 60 ㎝ 가량이다 .일반적으로 줄기는 황색이지만 마디 부분은홍색을 띠고 있으며 알뿌리를 가지고 있다 . 잎은 달걀 모양으로 , 끝이 뾰족하고 가장자리는톱니처럼 되어 있으며 , 대부분 어긋난다 . 꽃은 암수한그루로서 옅은 홍색이며 ,7-9 월경에 산방꽃차례를 이루면서 달린다 .수꽃은 4 개의 꽃잎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 2 개는 길고 2 개는 짧다 . 암꽃은 5 개의 꽃잎을 가지며 ,씨방에는 많은 수의 씨가 만들어진다 .주로 그늘이 지는 습지에서 자라며 ,관상용으로 널리 심고 있다 . 대부분 화려한 꽃이나 잎..

우리의 영적인 나이, 본질적 나이는 항상 "제로(zero)" / 법상스님

우리의 영적인 나이, 본질적 나이는 항상 "제로(zero)" / 법상스님 우리는내가 나이가 오십살이다.내가 스무살이다.그 나이에도 걸립니다.이제 나이가 오십살이다, 그러면내가 이 옷을 입으면 남들이 괜히 발악한다고 하지 않을까?남들이 저 나이에 주책이라고 하지 않을까?그런 생각 때문에 이를테면,입고 싶어도 못 입는 옷도 있구요,내가 하고 싶어도 못하는 것이 생기게 됩니다. 아이들 다 독립시켜 놓고내가 뭔가를 새롭게 공부라도 하고 싶은데..야! 이 나이에 공부를 시작하는게 말이 되겠어? 하고..내 나이 오십이라는 것에 큰 방어벽을 딱 쌓고 있기 때문에그때 저지르지 못하는 것들이 너무나 많다. 사실,우리의 영적인 나이는..우리의 본질적인 나이는 없습니다.항상 제로예요.어떤 틀에 박힌것이 없습니다. 근데..

향기로운 글 2025.08.16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날은 / 용혜원

하루종일 비가 내리는 날은 / 용혜원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날은사랑에 더 목마르다 온 몸에 그리움이 흘러내려그대에게 떠내려가고 싶다.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그리움이구름처럼 몰려와내 마음에 보고픔을 쏟아놓는다. 하루 종일 비가 내리는 날은온 몸에 쏟아지는비를 다 맞고서라도 마음이 착하고 고운그대를 만나러 달려가고 싶다.

좋은 글 2025.08.16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기에, 우리는 더 나은 사이가 된다

예전으로 돌아갈 수 없기에, 우리는 더 나은 사이가 된다 선릉숲 정신건강의학과 한승민 대표원장 입력 2025.08.08 07:03[한승민의 인간관계 설명서]“다시 고쳐 쓸 수 있을까요?”“깨진 그릇을 정말 다시 고쳐 쓸 수 있을까요?” 부부치료를 하다 보면 자주 듣는 질문이다. 특히 외도를 겪은 부부에게서 이 질문은 더욱 절실하게 나온다. “배우자가 외도를 했고, 잘못을 인정하며 반성하고는 있지만… 저는 여전히 너무 괴롭습니다. 한 번 무너진 신뢰를 다시 회복될 수 있을까요?”이처럼 외도는 단순한 사건이 아니라 부부 사이의 가장 근본적인 토대를 흔드는 충격이다. 이 질문에 단순히 "가능하다" 혹은 "불가능하다"라고 답하기는 어렵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이 하나 있다. 관계가 완전히 손상된 이후에는 이전의 ..

건강정보 2025.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