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0 5

때죽나무

때죽나무 학명은 Styrax japonicus Siebold &Zucc.이며,국내 분포지는 남한 전 지역, 황해북, 황해남이다.해외에는 중국, 인도, 미얀마, 라오스, 베트남, 필리핀, 일본 등에서 서식한다. 줄기는 높이 5-15m이며, 흑갈색이다. 잎은 어긋나며, 난형 또는 긴 타원형이다.꽃은 5-6월에 잎겨드랑이에서 난 총상꽃차례에 2-5개씩 달리며,흰색꽃이며 향기가 좋다. 수술은 10개이며, 아래쪽에 흰 털이 있다. 열매는 둥글고 익으면 껍질이 벗겨지고 씨가 나온다.양지바른 계곡이나 시냇가 주변 등의 물기가 많은 토양에서 잘 자란다. 관상용, 밀원용으로 심으며, 목재는 세공재로 이용한다.열매에서 기름을 얻고, 물고기를 잡을 때 쓴다. - 때죽나무의 이용 및 효능-1. 줄기는 목기류, 얼레빗, 장기..

거미줄바위솔

거미줄바위솔 분 류 : 쌍떡잎식물 장미목 돌나물과 여러해살이 다육식물학 명 : Sempervivum arachnoideum분포지 : 한국, 일본 등 거미바위솔, 셈페르비붐, 아라크노아데움라고도 불리운다.개화시기 6~10월이며, 꽃색깔 분홍색이고 높이는 5~10cm이다. 거미줄바위솔의 특징은 다년초로 바위솔위에거미줄이 쳐진 것 처럼 하얗게 내려앉은 모습이다. 여러해살이이며 가을에 꽃이 피어 열매를 맺으면말라 죽어 버리는 습성을 가지고 있다. 햇빛이 잘 드는 곳에서 기르고 건조하게 관리하는 게 좋다.물을 줄때는 식물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서 주는 게 좋고,키울 때는 거의 선인장과 비슷한 조건에서 키우면 된다. 건조와 과습에 강하고 키우기 쉬운 식물중 하나로 관리할 때겉에 흙이 바싹 말랐을 때 물을 흠뻑 준다...

옥상 다육이 2025.05.20

소문에 휘둘리지 말라 / 법상스님

소문에 휘둘리지 말라 비록 나쁜 소문이 퍼졌다 하더라도수행자는 그것을 기꺼이 참을 수 있어야 한다.뜬소문으로 고민해도 안 되고 자살하려 해서도 안 된다.어떤 소리를 듣고 두려워한다면숲 속의 짐승들과 다를 것이 없다.무엇을 들었다고 가볍고 성급하다면 큰 뜻을 이룰 수 없다.공연한 비방은 침묵으로 참고나쁜 소문을 마음에 두지 말고 놓아 버려라. - 잡아함경의 말씀입니다. 이런 일로 인해 마음 깊이 상처 입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깊이 괴로워하고 오래도록 잊지 못하지요.경전의 말씀처럼 다른 이의 말에 휘둘려자살까지 하는 이들도 분명 있더군요.그럴 필요 없습니다. 욕을 하고 비방하는 이가 더 힘들겠어요,가만히 듣고 있는 이가 더 힘들겠어요?그 마음을 놓을 수만 있다면오히려 욕하는 쪽보다 듣는 편이 더 수월합니다..

향기로운 글 2025.05.20

"중·장년 남성 괴롭히는 배뇨장애, 전립선질환 신호… 조기에 진단·치료해야"

"중·장년 남성 괴롭히는 배뇨장애, 전립선질환 신호… 조기에 진단·치료해야" 정준엽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5.05.14 09:53베스트클리닉_칸비뇨의학과의원전립선비대증 방치하다 방광 기능 저하증상만으로 전립선염과 구분 어려워전립선 상태 따라 다양한 치료법 적용유로리프트, 절개 없이 빠르게 치료특수 금속실 사용해 소변 통로 넓혀줘의료진 시술 경험·숙련도 확인 중요배뇨장애는 중·장년 이후 남성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다. 동시에 전립선비대증·전립선염·전립선암의 공통 증상이기도 하다. 때문에 배뇨장애를 겪는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자신의 병명을 정확히 진단받고,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환자 혼자서는 자신의 병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기 어렵다.칸비뇨의학과의원 윤철용 대표원장은 "밤중에..

건강정보 2025.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