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6

다육이와 바위솔 까치 피해를 해결하다.

옥상에서 다육이와 바위솔을 키우는데 작년에 까치들이 유난히 많이 날아와 화분을 헤쳐놓고 다육이와 바위솔 뿌리를 쪼아놔서 다시 심으면 또 다시 쪼아 놓고 매일 까치와 전쟁하다 더 이상 관리가 어려워 다육이 키우는 것을 포기하고 남은 다육이를 지인들께 모두 나눠드리고 긴 화분에 대품만 몇 개 남아있고... 바위솔은 봄에 분갈이해줘서 이제 사진과 같이 생기를 찿아가고 있습니다.작년엔 미쳐 생각하지 못하다가 금년에는 그물을 구입해서 덮어 주었더니까치가 들어가지 못해서 바위솔이 잘 자라고 있습니다.

옥상 다육이 2025.05.12

금낭화 (錦囊花 )

금낭화 (錦囊花 ) 분 류 : 피자식물문 쌍떡잎식물강 양귀비과학 명 : Dicentra spectabilis (L.) Lem.분포지 : 한국 금낭화는 우리나라 각처의 산지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이며,생육환경은 깊은 산의 계곡 근처의 부엽질이풍부한 곳에서 자라는 식물이다. 키는 60~100㎝가량으로,잎은 잎자루가 길고 깃 모양으로 3갈래가 갈라지며,가장자리에는 결각을 한 모양의 톱니가 있다. 꽃은 연한 홍색이며 줄기를 따라 아래에서위쪽으로 올라가며 심장형으로 달려있고,완전히 개화하기 전에는 좌우에 있는 하얀색이 붙어 있지만완전히 개화되면 위쪽으로 말려 올라가는 특징이 있다. 꽃 가운데 하얀 주머니 모양을 한 것은암술과 수술이 들어 있는 곳이며,열매는 6~7월경에 긴 타원형으로 달리고안에는 검고 광채가 나는..

흑토이

흑토이 학 명 : Kalanchoe tomentosa유통명 : 흑토이원산지 : 아프리카 마다가스카르이 명 : 마다가스카르 바위솔, 토끼귀, 토멘토사, 판다..등으로도 불림 개화(꽃색) :5~6월 (노란색)생육온도 : ℃. 월동(5℃이상)번 식 : 줄기삽목, 잎꽂이(성공확률 낮음)월토이의 교배종으로 더위와 추위에 비교적 약한 다육이다. - 토이 종류 구분​흑토이 - 검은색 테두리가 연결되어 있음.월토이 -​ 검은색 테두리가 끊어진 듯 보임구종 흑토이 - 둥근 잎신종 흑토이 - 길쭉하고 톱니모양의 굴곡복토이 - 잎 전체가 흰색이고 잎 끝에 점이 살짝 찍힘금토이 ​- 금이 들어간..기 타 : 민토이, 적토이...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5.12

업장 소멸하는 법 / 법상스님

업장 소멸하는 법 나보다 잘난 사람 보면 질투심이 올라온다거나,나보다 못난 사람 보면 '나 잘났다는' 우월감이 올라올 때'이게 바로 업장이구나' 하고 얼른 지켜볼 수 있어야 합니다. 열등감이든 우월감이든 잘 지켜보고 그래도 안 되면그 마음에 대고 염불하고 그래도 안 되면딱 버티고 앉아 마음 다해 독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그 마음 지켜보고 잘 닦아내는 일이업장을 소멸하는 일입니다.업장 소멸 업장 소멸 말로만 백날 해야내 안에서 경계 따라 문득 문득 올라오는이 생생한 생활 속의 업장을 닦아내지 않으면절에 백날 다녀도 별 소득이 없어요. 매일 매일 마음 닦고 정진하다 보면자신 스스로는 느끼지 못할지라도내 안에서는 업장이란 놈이얼마나 닦아지고 있는 건지 모른단 말입니다. 가만히 올라오는 마음 지켜보세요..

향기로운 글 2025.05.12

초여름에 / 돌샘 이길옥

초여름에 / 돌샘 이길옥 누가 그린 것일까.이리 푸른 풍경을그 속에 빠져날개를 퍼덕이는 흰나비 한 마리를. 사시절 둥그런 테두리에서오늘을 대하기에 변함이 없는데나는 나래를 퍼덕이는 나빌까. 신맛 나는 과일을 짓씹으며얼굴을 찡그리는나의 부끄러운 생활 속에다누가 부드러운 손을 흔들었나.향 짙은 꽃을 피웠나. 훅 바람을 일궈놓고수천의 잎을 날리는찔레꽃 향 짙은사랑아.다스한 손으로 모아정을 밑거름한사랑아. 초여름의 풋풋한 수액에서싱싱하게 영그는 젊음의 풍경에서나는 나비로 분신한다.

좋은 글 2025.05.12

인천서 사고로 초등학생 ‘손가락 절단’… 구급차 오기 전 대처법 알아두자

인천서 사고로 초등학생 ‘손가락 절단’… 구급차 오기 전 대처법 알아두자 오상훈 기자 입력 2025.05.05 07:33최근 키즈 카페에서 초등학생의 손가락이 절단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외상성 절단 사고시 응급대처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지난 1일, 인천의 한 키즈카페에서 초등생이 손가락이 절단되는 사고가 났다. 인천 계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30분쯤 계양구의 한 키즈카페에서 초등학생 A(7)양이 손가락을 크게 다쳤다는 신고가 접수됐다.A양은 당시 키즈카페 직원이 착용한 인형탈 복장에 달린 공기 순환용 팬에 손가락이 끼인 것으로 조사됐다. A양은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져 접합 수술을 받은 다음 회복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은 키즈카페 현장 방범 카메라(CCTV) 영상 등을 확보해 분..

건강정보 2025.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