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5

흰 민들레꽃

흰 민들레꽃 과 명 : 국화과 (Compositae)학 명 : Taraxacum coreanum Nakai생약명 : 포공영 (蒲公英 ) 잎은 묵은 뿌리에서 원줄기 없이 뭉쳐나와 옆으로 퍼진다 .길이 5.5~15cm, 나비 1.2~5.5cm 로서 거꾸로 된 댓잎피침형의잎이 둔한 주걱 모양을 하고 있는데 무 잎처럼 깊게 갈라진다 . 꽃은 4~5 월에 노란색으로 피는데 높이 솟은 꽃줄기 끝에 두상 꽃차례로 달린다 .꽃줄기는 잎의 무더기 가운데서 솟아나오며 속이 비어 있다 .꽃줄기는 처음에는 잎보다 다소 짧지만 꽃이 핀 뒤에 길게 자라는데흰 털로 덮여 있으나 점차 없어지고 두상화 밑에만 털이 남는다 . 열매는 5~6 월에 길이 3~3.5mm, 나비 1.2~1.5mm 이고 갈색이 도는 수과가 달..

라 울

라 울 분 류 : Sedum학 명 : Sedum 'Clavatum' 라울은 물은 아주 좋아 하지 않고 햇볕은 많이 볼수록이쁘게 색감이 변하면서 자라는 식물이다. 물주기 가장 좋은 방법은 만져 보고중간에 있는 잎 장을 만진 후 약간의 말랑함이 느껴질 때물을 주고 하루나 이틀사이에 다시 한 번 만져 보면물을 빨아 올린 것을 확실히 느끼실 수 있게잎장이 통통해져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햇볕은 많이 볼수록 좋으니 가장 볕이 오래 들고 잘 드는 곳에바람이 잘 통하면 더욱 좋다. 번식은 줄기를 잘라 삼목하는 방법과분죽 또는 잎꽂이(확률이 낮음)도 된다.횡형근이라 넓은 화분에 심는게 좋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5.02

감사와 사랑의 호흡 명상 / 법상스님

감사와 사랑의 호흡 명상 이 세상 모든 것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단순히 연결되어 있기만 한 것이 아니라그 관계 속에서 깊고도 따뜻한 자비로써서로를 돕고 사랑을 나누고 있다. 이른 봄에 피는 꽃 한 송이조차 홀로 피는 것이 아니라우주의 모든 존재가 참여해서 도운 것이다.우리가 먹는 쌀 한 톨조차 그 안에는 무수히 많은 생명과자연 만물의 도움과 참여가 있지 않고는 불가능하다. 그 연결성의 이면에는따뜻한 자비와 사랑이 바탕에 깔려 있다.자비와 사랑이라는 단어는그 저 단순히 교리적이거나 율법적인 언어가 아니다. 그것은 '진실'이며 '진리' 그 자체다.세상의 토대로 존재하는 것이 바로 '자비'이며모든 존재의 깊은 차원의 내면에 다다랐을 때결국 만나게 되는 정점이 바로 '사랑'이다. 여기서 우리가 반드시 짚어보아..

향기로운 글 2025.05.02

건강식이 발암식? 현미밥 무기비소 논란, 진실은 이렇습니다

건강식이 발암식? 현미밥 무기비소 논란, 진실은 이렇습니다 이슬비 기자 입력 2025.04.25 07:30미국산 현미, 발암물질 무기비소 함량 높아국내산 현미는 안전믿고 먹었는데.. 현미, 1급 발암물질 '무기비소' 백미보다 많다」(조선일보, 25.04.22.), 「"현미밥 매일 먹었는데, 발암물질이…" 믿었던 건강식의 배신」(YTN, 25.04.22.), 「까끌해도 일부러 챙겨 먹었는데…‘1급 발암물질’ 나온 건강식품 ‘충격’」(매일경제, 25.04.22.), 「건강식이라 매일 챙겨 먹었는데…"1급 발암물질 나왔다" 공포」(한국경제, 25.04.21.)현미에 발암물질인 '무기비소' 함량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연일 여러 매체에서 떠들썩하게 보도되고 있다. 현미는 벼에서 껍질(왕겨)만 벗긴 것으로, 섬유질..

건강정보 2025.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