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4 6

펜타스 란체올라타

펜타스 란체올라타 분 류 : 쌍떡잎식물 용담목 꼭두서니과의 상록소관목.학 명 : Pentas lanceolata 원산지 : 아프리카 펜타스 란체올라타(Pentas lanceolata)는 통상 펜타스라는 이름으로 부른다.펜타스 (Pentas)는 5를 뜻하는 라틴어로 꽃잎이 5개라 붙여진 이름이라 한다.꽃잎이 창모양 같음을 뜻한다.영명은 Egyptian Stars, Egyptian Star Cluster, Star Flower, Pentas 이다.줄기는 높이 30~60cm 정도 자라며 곧게 서거나 누어 자라고  전체에 부드러운 털이 있으며 기부는 목질화한다.잎은 마주나고 길이 2.5~15cm, 폭 0.8~5cm 정도의 계란형 또는 긴 타원형으로  끝은 약간 뾰족하고 기부는 좁다.표면에 털이 있고 연녹색이 나..

레이블리

레이블리 분 류 : 아가보이데스속학 명 : agavoides sp. 로제트 길이가 17~20cm까지 자라며푸른 그린빛 잎장이 가을에 검붉은 빛으로 화려하게 물이든다. 레이블리는 광택이 거의 없는 편이다.잎장이 단단하지 않아 잘 휘어지는 특성이 있다. 번식은 자구 삽목으로 하며,병충해에 강한 다육이라 햇빛 좋은곳에 두면년 중 화려한 색감을 감상할 수 있다. 꽃은 1~2월에 꽃대를 올리기 시작해서 3~4월에 개화한다.화대는 20~25cm까지 자라며 핑크빛과 노란색이어우러진 종모양의 꽃이 핀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10.14

일을 시작할 때... 일을 꾀하되 쉽게 되기를 바라지 말라. / 법상스님

일을 시작할 때... 일을 꾀하되 쉽게 되기를 바라지 말라.  일을 꾀하되 쉽게 되기를 바라지 말라.일이 쉽게 되면 뜻을 경솔한데 두게 되나니,그래서 부처님께서 말씀하시되"여러 겁을 겪어서 일을 성취하라"하셨느니라.   ...마음만 앞서고, 의욕만 앞선다고 일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제 복력과 수행력을 깨쳐보고, 제 업에 순응하는 일을 해야 할 것이며,모자라는 일이라면 그만큼 복을 짓고, 원을 세워정진하는 마음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일을 도모해야 할 것입니다. ...쉽게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욕심이며 집착입니다.열심히 노력하기보다는 쉽게 많은 것을 얻으려는 마음이니 욕심이요,마음을 놓아버리지 못하고 그 일에 얽매여어떻게든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니 집착인 것입니다. 이런 나태한 마음, 쉽고 간단하게 ..

향기로운 글 2024.10.14

인생이란 간이역 / 나태주

인생이란 간이역 / 나태주 힘든 중에 외중에 바쁜 가운테라도인생이라는 말 삶이라는 말이 보이거든다정하게 손을 흔들어주자그러면 바쁜 인생 와중의 인생 힘든 인생도조금은 좋은 인생 한가한 인생아름다운 인생으로 바뀌게 될 것이다지치고 속상하고 짜증나는 가운데라도슬픔이나 불행이나 미움이란 말이 지나가거든손사래 처서 멀리 떠나보내자그러면 지친 날들 힘든 날들 짜증 나는 날들도조금씩 부드러운 날 고요한 날여유로운 날들로 바뀔 것이다정말로 그렇게만 된다면 하기 어려운용서나 화해나 사랑이란 것까지도해보고 싶은 힘이 생기기도 할 것이다우리는 모두 지금 인생이란간이역에서 어디로 갈 것인지서성이고 있는 사람들이다.

좋은 글 2024.10.14

똑같은 잘못을 반복하지 않기를

똑같은 잘못을 반복하지 않기를  이철훈 2024-10-06 10:07:23 상대의 분명한 잘못이 공정한 절차를 통해 밝혀지고 모든 곳에서 집중적으로 다루고 확대하면 상대에 대한 단순한 불신이 미움을 넘어 혐오하고 분노하게 된다. 상대가 뭐라고 변명하든 무엇을 하든 전혀 믿고 신뢰하지 않게 된다.  이 과정에 특정 목적을 가진 선동과 호도가 가세한다면 분노의 정도는 거의 폭발 직전으로 상승하게 된다. 한번 거세게 일어난 분노는 앞뒤를 가리지 않는 엄청난 결집된 힘을 발휘하여 어떤 변명과 사과로는 해결 될수 없는 이성적인 해결 방법이 사라 진다. 상대의 잘못에 대한 어떤 분노도 제어가 사실상 불가능하고 폭발해 행동으로 옮겨진 분노는 당연하고 정당하게 된다. 문제는 그렇게 분노할 정도로 상대가 잘못했고 공정하..

에세이 2024.10.14

장수의 비결… 小食보다 ‘이것’의 힘이 더 크다

장수의 비결… 小食보다 ‘이것’의 힘이 더 크다 김서희 기자 입력 2024.10.11 22:00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 식이요법이 노화를 방지하는 데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장수 비결로 알려진 간헐적 단식과 소식보다는 유전자의 힘이 더 크다는 결론이다.미국 캘리코 생명과학, 잭슨연구소, 펜실베니아대 공동 연구팀은 유전적으로 다양한 암컷 생쥐(표준 실험실 쥐보다 사람과 더 비슷) 960마리를 대상으로 칼로리 제한과 간헐적 단식이 전반적인 건강과 수명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분석했다. 연구팀은 생쥐를 ▲음식을 무제한으로 섭취하는 그룹 ▲기준 칼로리의 60%만 섭취하는 그룹 ▲기준 칼로리의 20%만 섭취하는 그룹 ▲1주일에 하루 금식하는 그룹 ▲1주일에 이틀 연속 금식하는 그룹으로 ..

건강정보 2024.1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