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7 6

길갱이(수크령)

길갱이(수크령) 분 류 : Poaceae (벼과) Pennisetum (수크령속) 여러해살이풀학 명 : Pennisetum alopecuroides (L.) Spreng.영문명 : Foxtail fountaingrass, Chinese Pennisetum.일본명 : チカラシバ북한명 : 수크령이 명 : 붉은수크령, 청수크령, 흰수크령 분포지 : 한국. 중국 등 아시아 온대 및 열대지역개화기 : 8~9월꽃 색 : 자주색, 흰색, 청색  잎은 편평하고 질기며 길이  40~60cm, 폭  9~15mm 로서 약간의 털이 있고 , 중간쯤에서 아래로 늘어진다 . 꽃은  8-9 월에 피며 화수 (花穗 )는 원주형이고 길이는  15~25cm,직경은  15mm 로서 흑자색이며 관상할 만하다 .소수 (小穗 )의 대는 길이가..

블루엘프

블루엘프 분 류 : Sedeveria  속학 명 : Sedeveria 'Blue Elf' 에케베리아와 세덤의 속간 교배종같다(?)모양은 세데베리아 핑클루비를 많이 닮았고특성은 에케베리아의 라우린제를 닮은 듯하다. 로제트 크기는 6~7cm 정도사이즈로 자라는 소형종이며그린빛 잎장이 가늘고긴모양을 하고 있고(날씬하고 통통한) 잎끝은 살짝 뾰족하다 옥색빛 잎장이 짖은 핑크빛으로 물들고표면에 광택이 없으며 살짝 백분이 덮여 있다 개화시기는 3~4월에 노란색 꽃이 핀다. --- 출 처 : daum ---   분 류 : Sedeveria  속학 명 : Sedeveria 'Blue Elf' 에케베리아와 세덤의 속간 교배종같다(?)모양은 세데베리아 핑클루비를 많이 닮았고특성은 에케베리아의 라우린제를 닮은 듯하다. 로제..

옥상 다육이 2024.10.17

내가 작아지는 / 법상스님

내가 작아지는 어떤 정해진 방식에 자신을 가두지 않고,내 앞에 펼쳐질 무궁무진한 가능성의 삶에 나를 활짝 열어두고,그 어떤 것이 오더라도 다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에게는매 순간순간의 삶이 새롭고 창조적이며나아가 영적인 차원과 접촉할 수 있는 깨어남의 세계로 발을 내딛는 것이기도 하다. 우리의 삶은 매 순간순간 성공만이 있을 뿐이지 실패란 없다.더 깊이 들어간다면 실패도 성공도 없고다만 우리 생각이 성공이라고 혹은 실패라고 해석하고 판단하는 것일 뿐이다.판단과 해석을 놓아버리면 모든 것이 아름답고 모든 것이 성공적이다.사실 모든 실패는 실패했다는 생각일 뿐이지 실패가 아니다. 잠시도 쉬지 않고 역동적으로 흐르며 변해가는 세월 속에서사람들의 마음은 모든 것을 멈추고 싶어 안달이다.내 사랑도, 내 소..

향기로운 글 2024.10.17

가을 아침에 / 윤동주

가을 아침에 / 윤동주  어둑한 퍼스렷한 하늘 아래서회색의 지붕들은 번쩍거리며성깃한 섭나무의 드문 수풀을바람은 오다가다 울며 만날 때보일락말락한 멧골에서는안개가 어스러히 흘러 쌓여라 아아 이는 찬비 온 새벽이러라냇물도 잎새 아래 얼어붙누나눈물에 쌓여 오는 모든 기억은피흘린 상처 조차 아직 새로운가주난 아기같이 울며 서두는내 영을 에워싸고 속살거려라 그대의 가슴속이 가볍던 날그리운 그 한때는 언제였었노!아아 어루만지는 고운 그 소리쓰라린 가슴에서 속살거리는미움도 부끄럼도 잊은 소리에끝없이 하염없이 나는 울어라

좋은 글 2024.10.17

나이 들어가면서 복잡한 감정

나이 들어가면서 복잡한 감정  이철훈 2024-10-14 10:18:50 동일한 성분의 약을 몇 년째 계속 처방받아 복용한다면 약효가 유지되고 치료 효과가 있는지 의구심이 생긴다. 다시 검사를 신청하거나 아예 다니던 병원을 바꿔야 하나 고민 한다.​치료 효과가 더디고 매번 똑같은 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불안해 다른 병원을 찾아 다시 검사와 진료를 받지만 동일한 약 처방에 답답 하다.​보통 며칠 몇주 정도 복용하면 호전되고 완치되는 질병도 있지만 꾸준히 복용해야 하는 만성 질병도 있다.별다른 효과가 없고 동일한 약을 계속 복용해야 한다면 답답해 다른 치료  방법과 자연 치유력을 높히는 것도 고민 한다.​긴급하게 치료 받아야 하는 외상과 심장질환과 내출혈 등도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얼마 지나..

에세이 2024.10.17

65세 넘었다고요? 치매 막으려면 ‘이 만성질환’ 특히 조심

65세 넘었다고요? 치매 막으려면 ‘이 만성질환’ 특히 조심 이슬비 기자 입력 2024.10.15 09:0365세 이상 고령에서 발병한 알츠하이머 치매는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 등 혈관질환이 상대적으로 중요하게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가천대 길병원 신경과 노영 교수와 연세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조재림 교수, 고려대 성준경 교수 공동연구팀은 조발성 알츠하이머병 환자와 만발성 알츠하이머병 환자에서 인지기능 저하와 대뇌 위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위험인자의 상대적 중요도를 분석했다.연구팀은 조발성 알츠하이머병과 만발성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인자 특성에 차이가 있음을 확인했다. 65세 이전에 발병하는 조발성 알츠하이머병 환자에서는 ‘타우 단백질’이라는 알츠하이머병의 병리 물질의 뇌 내 축적이 인..

건강정보 2024.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