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8 7

쑥부쟁이

쑥부쟁이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 .학명은  Aster yomena  이다 .분포지역은 한국 , 일본 , 중국 , 시베리아 등 이다 .자생지는 습기가 약간 있는 산과 들이다 . 쑥부쟁이는 습기가 약간 있는 산과 들에서 자란다 .높이  30 ∼100cm 이다 . 뿌리줄기가 옆으로 벋는다 .원줄기가 처음 나올 때는 붉은빛이 돌지만점차 녹색 바탕에 자줏빛을 띤다 . 뿌리에 달린 잎은 꽃이 필 때 진다 .줄기에 달린 잎은 어긋나고 바소꼴이며가장자리에 굵은 톱니가 있다 .겉면은 녹색이고 윤이 나며 위쪽으로 갈수록 크기가 작아진다 . 꽃은  7 ∼10 월에 피는데 , 설상화 (舌狀花 )는 자줏빛이지만통상화 (筒狀花 )는 노란색이다 .두화는 가지 끝에  1 개씩 달리고 지름  2.5cm 이다 .총포는..

가입랑(시집가는 처녀)

가입랑(시집가는 처녀)  분 류 : 돌나무과 코틸레돈속​학 명 : Cotyledon orbiculata 'Yomeiri-Musume'이 명 : 네델란드 염좌유통명 : 가입랑, 가입낭 꽃은 늦은 봄에서 여름에 주황색으로 핀다.월동은 5℃이상 온도를 유지해야 한다. 번식은 줄기삽목, 자구번식, 잎꽂이(거의 안 됨) 등으로 한다.네델란드 원산이며,일본에서 원예종으로 개량 후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10.18

가을 소곡 / 淸草배창호

가을 소곡 / 淸草배창호해맑은 낯빛이 그윽한 청자를 빚었다고추잠자리 스산한 해거름인데도구애가 한창 시시덕 휘지르며서슬 퍼런 영화도한 치 앞을 내다볼 줄 몰랐다빼어난 곡선은 아니지만낭창한 곁 지기를 빼닮았으니메밀꽃이 그렇고가녀린 코스모스가 그렇다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호젓한 네,어쩌랴 무망에 걸린 갈꽃 대궁을 닮아곰삭은 한때도 이내 사위어 가는데호시절 어디에 두고 차마 예까지,갈바람이 이내 거두어갈지라도딱, 이만 치면 욕심이 아닌데도 어이해혼신을 불어 넣는 사색에 베갯머리 뉘었으니 텅 빈 무심만 훠이훠이!가을 앓이에 서늘한 그리움만 귀로에 든다

수행자의 힘 믿음과 맡김 / 법상스님

수행자의 힘 믿음과 맡김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만이 온전합니다. 내가 나를 믿지 못하면 누가 나를 믿겠습니까. 내가 나를 믿지 못하면 내 바깥의 대상을 믿는다면 그렇다면 나는 얼마나 공허할 것입니까. 내 안에 내 주인을 세우지 못하고 내 바깥에 의지한다는 것이 얼마나 나약한 일입니까. 그것은 나 자신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스스로 두려움을 느끼기 때문에 내 바깥의 대상을 절대화, 신격화, 진리화 시켜 놓고 그것을 믿고 의지하려는 것일 뿐입니다. 그것은 가짜 믿음 입니다. 그러한 종교는 가짜 입니다. 자기 자신에 대한 신뢰와 확신이야말로 온전하고 참된 믿음입니다. 자기 자신에 대해 믿음을 가지는 사람은 두렵지 않습니다. 자기 근원에 대한 믿음을 가진 사람은 나약하지 않고, 두렵지 않으며, 강하고 용기와 자신..

향기로운 글 2024.10.18

의미 / 박인걸

의미 / 박인걸꽃잎들이 떨어지면서쓸쓸하지 않은 이유를 알았다.머물렀던 자리에 이미의미를 묻어 두었기 때문이다.삶의 중력은 추락하게 해도실패가 아닌 양보이며뒷모습이 쓸쓸해 보여도한없는 보람이 있기 때문이다.꽃잎이 묻어 둔 의미가가을 날 한 톨의 열매가 되겠지만그 열매는 가지 끝에또 다른 의미를 묻고 떠날 것이다.삶의 연속성은시작과 이별의 교차점에 있고우수한 의미를 거두는 것은생명체의 큰 과제이다.오늘도 하얀 꽃잎이의미를 묻은 채 떠나고 있다.

좋은 글 2024.10.18

중국에 밀리고 있다.

중국에 밀리고 있다.  박천복 2024-10-14 08:00:08 중국은 그 체제가 기형적인 나라다 .정치는 사회주의로 공산당 일당독재이며경제는 자본주의시장경제를 채택하고있기 때문이다 .시작은 등소평 (19041997) 이었다 .그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였으며정치국 위원이었다 . ‘검은고양이든 흰고양이든쥐를 잘 잡는고양이가 좋은고양이다 .‘ ‘자본주의에도 계획이 있으며사회주의에도 계획이 있다 .‘ ‘일부가 먼저 부자가되는 것을 인정해가난한 사람이 따라 배우게 해야한다 .‘ 세계적인 경제연구 기관들은2050 년이면 중국이 미국을 능가 , 세계 1 위의 경제대국이 될수도있다고전망한다 .지금현재는 중진국 함정에 빠져 있는 것 같지만14 억의 거대한 시장과 가공할 인재풀을 동력으로삼아 기술축적에필요한 시..

에세이 2024.10.18

“‘이 음료’ 자주 마신 게 원인”… 췌장암 2기 40대 男, 의사가 지적한 것은?

“‘이 음료’ 자주 마신 게 원인”… 췌장암 2기 40대 男, 의사가 지적한 것은? 김예경 기자 입력 2024.10.15 06:30췌장암 2기를 진단받은 중국 40대 남성의 사연이 공개됐다.지난 12일(현지시각) 베트남 매체 베트남넷 신문에 따르면 중국의 40대 건축가인 남성 A씨는 술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생각으로 일부러 술을 마시지 않았다. 하지만 그는 자주 복부에 통증을 느꼈고 동시에 식욕 부진을 겪어 병원을 찾았다. 결국 췌장암 2기를 진단받았다. A씨는 “평소 술을 피했기 때문에 진단 결과가 충격이었다”고 했다. 이에 그는 평소 생활 습관을 담당 의사에게 말했다. 그는 늘 스트레스를 받으며 일했고, 밤새는 작업을 많이 했다. 그래도 술은 안 마셨지만 커피믹스와 탄산음료를 자주 마셨다. 담당 의사..

건강정보 2024.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