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1 6

자귀나무꽃

자귀나무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낙엽소교목으로학명은  Albizzia julibrissin  이다 . 한국 (황해도 이남 ), 일본 , 이란 , 남아시아 등에 분포한다 .나무 높이는  3 ∼5m 까지 자란다 .합환목 , 합혼수 , 야합수 , 유정수라고도 한다 . 잎은 어긋나고  2 회 깃꼴 겹잎이다 .작은 잎의 길이는  6 ∼15mm, 나비는  2.5 ∼4.0mm  정도로서양면에 털이 없거나 뒷면의 맥 위에 털이 있다 . 꽃은 연분홍색으로  6 ∼7 월에 피고 작은 가지 끝에15 ∼20 개씩 산형 (傘形 )으로 달린다 .꽃받침과 화관은 얕게  5 개로 갈라지고 녹색이 돈다 . 수술은  25 개 정도로서 길게 밖으로 나오고 윗부분이 홍색이다 .꽃이 홍색으로 보이는 것은 수술의 빛깔 때문이다 .열매는  9..

릴리패드

릴리패드  학 명 : Aeonium 'LilyPad'유 통 명 : 릴리패드 nobiled의 교배종으로 허브처럼 소향이 납니다.잎장이 통통하며,자구가 상당히 많이 달린다.초록색이지만 햇볕을 보게 되면 노랗게 물이 든다. 생 육 온 도 : ℃. 월동(℃이상)번 식 : 자구삽목 휴면기인 여름에 노랗게 물이 든다.자구 생산을 잘하는 다육이며,동형종이긴 하나 추위에는 다소 약하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6.21

그냥그냥 사는거지 / 법상스님

그냥그냥 사는거지 그냥 그냥 사는 것이지요.아무런 이유도 붙지 않고 조건도 붙지 않고억지로 살려고 살려고 하지 않아도그냥 그냥 살려지는 것이 우리내 인생입니다.산은 산이요, 물은 물이라.산은 산대로 물은 물대로 그냥 그렇게 말입니다.산은 늘 그대로 그 자리에 있건만아무런 분별도 하지 않고물은 늘 내맡겨 흐르지만 아무런 시비를 일으키지 않습니다.시냇물은 흐르다가 강으로 또 바다로 흘러갑 니다.그렇게 인연따라 흐르다가 따가운 햇살의 연을 만나면수중기가 되고 구름이 되고그러다가 인연따라 빗방울로 혹은 우박이며 눈으로 내립니다.언제부터 그랬냐 할 것도 없고,왜 그러느냐 할 것도 없고,어느 모습을 딱히 고집하여물로만 있지도 않고, 구름으로만 있지도 않고빗방울이 되건 눈송이가 되건 탓하는 법이 없습니다. ... 진..

향기로운 글 2024.06.21

무더위 속 상념의 나래 / 문장우

무더위 속 상념의 나래 / 문장우  뜨거운 여름 속 폭염오고 또 가게 내버려 두고오직 세월의 속도만을바라보련다. 세월의 바람이폭염을 한 움큼씩 쥐고 달아나다 보면가까워졌다 멀어지는 여름도안녕이라 하고 손 흔들면 떠나겠지 산 까치 한 쌍이시간을 물고 땀방울 훔치며고갯길 넘어가니 기다림이란나의 시간과 나의 속도라붉은 오색단풍이신선한 바람과 함께 나타나지난날의 희한도 희열도촉촉이 묻어나리라 서산을 넘는 붉은 해는하품 끝에 눈물 만 훔치는데 무더위 속 시원한 가을 길은날마다 그리워도손 닿지 않는 곳에아직 머물고 있으니 해묵은 기억들은 구름밭을 이루고어릴 적 물장구 치며뛰어놀던 강가에는내 유년의 종이배가조용히 떠다닌다.

좋은 글 2024.06.21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원로가 사라졌다.

진정한 가르침을 주는 원로가 사라졌다.  이철훈 2024-06-14 13:35:53 같이 공부하고 있는 학우에게 폭력을 계속 행사하고 돈과 옷을 빼앗고 온갖 행패를 부린 것이 학생들 사이에 일어난 단순하고 우발적으로 것이라고 우긴다.  온갖 배려와 혜택을 받고 서도 이용가치가 없으면 모함하고 배신하며 자신의 출세와 성공에 매몰된 사람이 무능하고 인정받지 못하는 선배를 제치고 출세하는 것이 무슨 잘못이냐고 항변 한다. 남의 미확인 된 것조차 잘못이라고 뒤집어쒸워 불명예로 쫓아내지만 자신의 잘못이 밝혀지고 비난받으면 억울하게 당하는 피해자로 코스프레하고 오히려 상대를 나쁜 가해자로 몰아붙인다. 잘 알지도 못하는 생소한 분야도 잘아는 것 처럼 온갖 아는채와 위세를 부리다 자신의 능력과 본색이 드러나면 책임을 ..

에세이 2024.06.21

길 가는데 심장 빨리 뛴다? ‘이 병’ 대처 빨리 해야 사망 막아

길 가는데 심장 빨리 뛴다? ‘이 병’ 대처 빨리 해야 사망 막아 신소영 기자 입력 2024.06.18 17:1 9폭염으로 인한 사망자 중 65세 이상 비중 높아온열 질환으로 끝나지 않고 다른 질환으로 발전하기도지난주부터 전국 곳곳에 첫 폭염주의보가 이어지고 있다. 작년보다 일주일 빠른 기록이다. 폭염은 하루 최고기온이 섭씨 33도 이상인 경우를 뜻하는데, 이러한 날씨가 2일 이상 지속될 경우 폭염주의보를, 최고기온이 섭씨 35도 이상인 날이 2일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 폭염경보를 발령한다.폭염에 장시간 노출되면 불쾌감이나 권태감, 집중력 저하 등의 가벼운 증상을 흔히 겪는다. 문제는 증상이 심한 경우 현기증, 메스꺼움, 근육경련 등을 비롯한 열실신이나 의식변화의 증상을 겪을 때다. 이러한 응급상황..

건강정보 2024.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