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4 5

천대전송

천대전송 분 류 : 돌나무과 피키피텀속학 명 : Pachyphytum compactum원산지 : 멕시코유통명 : 천대전송, 콤팍툼, 치요다(지요다)의 소나무 천대전송을 풀어 쓴 치요다의 소나무등으로 유통되는데천대전은 일본 도쿄의 한 구의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 천대전을 일본어로 읽으면 치요다 혹은 지요다라는데소나무가 유명한지 이 구의 이름의 따 천대전 혹은치요다의 소나무란 이름으로도 유통되고 있다. 추위에도 강하고 생육 적용 온도는 10도에서26도성장기에는 흙이 완전히 건조해지면 다시 물을 주고겨울에는 시들지 않을 정도만 물을 주면 됩니다 반그늘에서 키우면 성장이 더 빠르다.잎꽂이가 잘 되는 다육이입니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6.14

산수국

산수국 학명은 Hydrangea serrata for. acuminata (Siebold &Zucc.) Wilson 이며,우리나라 16속 36종에 분포되어 있는 범의귀과 낙엽저목이다 화서의 주변부에 무성화가 달리며, 무성화의 꽃받침조각이 밋밋하며,잎이 얇은 종류를 흔히 산수국(for. acuminata)이라 하며,잎이 다소 두꺼운 종류를 떡잎산수국(f. coreana)무성화의 꽃받침조각에 거치가 있는 종류를 꽃산수국(f. buergeri)화서에 달리는 모든 꽃이 양성화이며 열매를 맺는 종류를탐라산수국(f. fertilis)라고 부르고 있다. 화려하고 큰 잎은 벌레를 유인하기 위한 위장용일 뿐 암술과 수술이 없는헛꽃이며(무성화), 중간에 작게 모여 있는 것이 진짜 꽃이다(유성화).다른 이름으로는 수구(수球..

성하 / 꽃뫼 최영호

성하 / 꽃뫼 최영호 한 소식 들은 모기가뾰족한 불탑을 세우고밤낮없이 소 우는 소리에어리고 순한 언덕을 탐했다 귓불을 깨물고마른하늘이 응응 울었다여름은 짧기만 하다거웃 없는 언덕 아래붉은 등불을 달아놓고가로와 세로를 탐했다 속살 깊은 기슭에 닿아이리저리 밤새워 서성이다여명이 밝아오면한 떨기 꽃이 핀다나는 울먹이며 걸었다진흙탕의 연꽃처럼화사한 얼굴이 땀으로 저문다 고인돌 아래 흙으로돌아갈 때 바람의 노래 들으며낮은 곳으로 물이 흐르고소처럼 비빌 언덕을 찾아밤새워 면벽의 참선을 한다.

좋은 글 2024.06.14

그 놈이 다녀갔나?(2부)

그 놈이 다녀갔나?(2부)  오병규 2024-06-08 05:11:50 아무튼 이미 두 번씩이나 가 본 독도지만 아내 때문에 포기 하고 호텔방에 죽치자니 갑갑하고 답답하여 아내에게 웬만하면 울릉도 둘레길이나 돌아보자며 행장이랄 것도 없지만 조그만 배낭에 물과 요기꺼리(마른오징어 )를 넣고 출발을 했습니다 . 그렇게 오붓하게 둘이서 해변의 바위산을 깎아 만든 잔도(棧道 )길을 다정히 걸었답니다 . 얼마를 갔을까요 ? 어떤 분이 저희와는 역행을 하고 내려오면서 “더 이상 못갑니다 ”라는 겁니다 . 알고 봤더니 작년 여름 태풍 때문에 바위가 낙석으로 변해 잔도에 설치한 다리를 뭉개버려 지금 공사 중이라는 겁니다 . 믿거나 말거나 무시하고 조금 더 가보니 과연 그 장소가 눈에 뜨이는 것이었습니다 . 어쩔 수 없..

에세이 2024.06.14

양치 후 30초만 ‘이 물’에 칫솔 헹구면… 세균 수 확 줄어든다

양치 후 30초만 ‘이 물’에 칫솔 헹구면… 세균 수 확 줄어든다 이아라 기자 입력 2024.06.07 15:51양치는 구강 건강을 위해서 필수다. 양치할 때 칫솔은 사용 빈도가 높은 만큼 철저하게 관리를 해줘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오히려 구강 건강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올바른 칫솔 관리법을 알아본다.◇양치 후 온수에 30초간 헹궈주기양치를 한 뒤, 칫솔을 흐르는 물에 30초간 헹궈야 한다. 헹굴 때는 온수를 활용하고 칫솔모를 손가락으로 문질러 칫솔모 사이에 낀 치약 잔여물과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면 된다. 씻어낸 칫솔을 책상 등에 걸쳐 깨끗하게 건조시키는 게 좋다. 매번 칫솔을 완전히 건조하는 게 어렵다면 칫솔을 2개 번갈아 쓰는 것도 방법이다. 사무실에 칫솔 2개를 두고 잘 건조된 것을 골라서..

건강정보 2024.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