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도대체 나온 이유와 무엇을 이루려는 것인지

덕 산 2024. 2. 16. 09:17

 

 

 

 

 

도대체 나온 이유와 무엇을 이루려는 것인지 

 

이철훈 2024-02-05 09:54:41

 

울창한 숲속 깊숙히 들어서면 가슴속까지 시원하고 머리속이 맑아지는 진한 나무와 숲의 향을 느낄수가 있다. 계속 걸어 갈수록 하늘 높이 솟아 오른 나무와 숲사이로 아무도 밟은 적이 없는 것 같은 흙으로 뒤덮힌 길을 따라  햇볕이들지않는 어두운 산림속으로 들어가며 걱정과 두려운 생각이 든다.

 

속보로 전해주는 주요 현안과 이합집산 합종연행을 반복하는 안개속의 공천경쟁과 주도권 쟁탈전의 긴박한 소식을 알리는 소식을 보면서 문득 울창한 숲속으로 들어섰던 기억이 떠올랐다.

 

심각한 위기상황을 더이상 두고 볼수없다는 단호한 결단과 거창한 구호를 내세우며 정의와 진실을 구현하려는 마지막 보루를 자쳐하는 구국의 결단인 것 처럼 당당하게 나선다.

 

지난 시절의 낡고 구태의연하며 자신들의 이해관계와 실속을 챙기느라 온갖 불법적인 수단을 동원하고 비상식적인 과정과 절차 독단적인 전행을 더 이상 참고 두고 볼수없어 단호한 결단을 내린다고 주장한다.

 

각 진영에서 똑같은 이유로 뛰쳐 나온 세력들이 계속 주장한 변화 개혁을 이루기위해 서로 협력하고 단합하기를 기대한다. 하지만 지금까지 전해지는 것은 그토록 미워하고 혐오하던 기존의 진영과 별반 다르지 않는 힘겨루기와 이해관계로 아까운 시간만 보내고 있는 것같다.

 

겉으로 드러난 것외에도 말못할 고충과 이해관계가 첨예하게 대립해 뭐 하나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함께 하기로 약속한 동지들조차 서로 합의를 이루지 못해 또 다른 분열과 이탈로 도대체 왜 나와 무엇을 이루려는 것인지 조차 불투명하고 불확실하다.

 

울창한 숲속을 들어서면 가슴속 까지 시원하고 상쾌한 기분이 어둠컴컴한 숲속을 계속 걸어가면서 걱정과 두려움으로 움추려 든다.

 

시작은 많은 기대와 지지를 얻었지만 자신들의 욕심과 이해관계로 인해 합종연행 이합집산이 반복되는 뭐가 뭔지 불투명한 현실에 부정적인 기억이 자꾸 연상된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