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선택적 정의와 진실 페미니즘

덕 산 2024. 2. 13. 15:44

 

 

 

 

 

선택적 정의와 진실 페미니즘 

 

이철훈 2024-01-24 17:14:00

 

과거에는 이른 아침 집에 신문이 배달 되는 것을 기다리고  당일 전달 받은 신문의 머리 기사부터 끝까지 읽던 기억이 있다. 아침에 배달하는 신문을 오랫동안 구독하고 모든 정보와 지식을 아침 신문 구독으로 해결한다.

..

저녁 식사후 9시 정규뉴스와 12시 마감뉴스를 궁금해서 끝까지 시청하고 잠이 든다. 몇 안되는 언론 매체와 방송국을 통해서  국내외 소식을 전해들을수있을 정도로 정보와 지식이 제한 받던 시절이었다.

 

당일 신문을 샅샅이 읽고 며질 지난 신문도 그냥 버리지 않고 다시 살펴볼 정도로 정보와 지식을 얻는 창구가 부족했다.

 

어느새 다양한 언론매체와 방송이 늘어나고 심지어 개인 방송까지 활성화 되어 자신의 성향과 졍쳐성에 맞는 방송과 매체를 집중적으로 시청하고 구독한다.

 

다양한 언론매체와 방송 개인 유투브까지 활성화되어 필요한 정보와 지식을 쉽게 얻을수있는 장점도 있지만 한쪽으로 심하게 기울어진 편파 방송과 매체의 피해도 많이 있다.

 

자신들의 성향과 취향 정체성에 맞는 방송과 매체를 선택해서 고정 시청하고 청취하며 구독을 하다보면 그것에서 얻어지는 일방적인 정보와 지식만이 옳고 확실한 것으로 믿고 신뢰하게 된다.

 

고정 청취와 시청 구독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한쪽으로 심하게 기울어진 편견과 선입견을 가지게 되고 그 것외에는 어떤  다른 정보와 지식은 모두 다 부정적이고 반발하고 거부하는 고정관념으로 굳어진다.

 

한쪽의 얘기와 주장에 익숙해지고 믿고 신뢰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선택적 정의와 진실 페미니즘의 불균형한 인식과 사고로 고착된다.

 

하루 종일 경쟁 상대를 사사건건 물고 늘어지고 별거 아닌 것을 어떻게든 크게 부풀려 망가트리려고 온갖 비난과 미확인 된 것을 사실인냥 모함하고 조롱하는 것을 하루 종일 듣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그들의 생각과 주장에 동조하게 된다.

 

상대진영의 비효율적이고 과부하 가 걸려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고 내부 갈등과 분란이 발생하면 일제히 동원할수있는 모든 화력으로 융단 포곅을 감행하고 온갖 선전 선동으로 정의와 진실 심지어 페미니즘조차도 선택적으로 변질시킨다.

 

자신들의 잘못에는 이치에 맞지도 않는 유리한 잣대를 적용하고 상대의 잘못에는 있지도 않은 것까지 불리한 잣대를 들이대는 선택적 정의와 진실 페미니즘의 이중적인 잣대로 변질시킨다.

 

 이런 잘못된 현실을 유리한 쪽은 정의와 진실 페미니즘이라고 주장하고 불리한쪽은 선택적 정의와 진실 페미니즘이라고 반발하고 거부하는 변질의 시대를 경헝하고 있는 것 같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