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8 5

부지런하고 갖가지 착한 일을 많이 한 사람

부지런하고 갖가지 착한 일을 많이 한 사람 평소에 부지런하고 갖가지 착한 일을 많이 한 사람이 있었다. 그가 죽을 때 악한 사람들이 찾아와, " 죽은 후에는 지옥에 떨어지라"고 저주를 한다고 해서 그가 과연 지옥에 떨어질 것인가. 그것은 당찮은 말이다. 착한 일을 많이 한 사람은 저절로 위로 올라가 반드시 좋은 곳에 이를 것이다. 이를테면 기름병을 깨뜨려 물에 던지면 부서진 병조각은 밑으로 가라않지만 기름은 물 위로 뜨는 것과 같은 이치다. - 중아함경 -

향기로운 글 2022.04.08

할일을 하고 만날 사람을 만난다.

할일을 하고 만날 사람을 만난다. 이철훈 2022-04-07 23:33:31 오전 오후가 다르고 시간대별로 차례로 눈부시게 피는 벗꽃을 한참 바라다보며 봄이 선사한 하얀 눈처럼 보인다.​ 사무실근처 공원의 벗꽃들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활짝 피는 벗꽃을 한 번 더 바라보기위해 이른 아침 출근길과 점심시간 퇴근 시에도 공원의 벚꽃 길을 일부러 찾아간다.​ 햇볕이 잘 드는 벚꽃 부터 피기 시작하고 중간중 간 목련꽃까지 가득 채우는 공원길과 아파트근처의 휜 색과 분홍색이 번갈아 피는 벚꽃 길을 걸으며 봄의 향연을 만끽한다.​ 벌써 3년째 계속되는 팬데믹의 감염속도가 점점 가속화되어 하루에도 상당수의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는 힘든 시기에 봄을 실감하고 만끽하게 는 활짝 핀 벗꽃과 목련. 개나리 진달래 등의 봄꽃들..

에세이 2022.04.08

골다공증 방치하면 사망까지… 골절 막기 위해 장기 치료 필수

골다공증 방치하면 사망까지… 골절 막기 위해 장기 치료 필수 이금숙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4.08 05:00 헬스조선 건강똑똑 빠른 인구 고령화에 따라 노인성 질환에 대한 관심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 중 하나인 골다공증은 가벼운 충격에도 뼈가 부러질 정도로 뼈가 약해진 상태지만 증상이 없어 치료를 받지 않거나, 치료를 시작했더라도 임의로 중단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골다공증을 방치해 골절이 발생하면 삶의 질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합병증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한다. 지난달 29일 오후 3시 헬스조선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TV 채널에서 '골다공증'을 주제로 헬스조선 건강똑똑 라이브가 진행됐다. 대한골대사학회 이사장인 서울부민병원 하..

건강정보 2022.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