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24 5

옥상 바위솔들...

옥상에 바위솔들을 올리는데 전선줄이 담겨있어 보기 흉하네요. 장독대처럼 옹기 항아리 위에 바위솔을 올렸습니다. 장독 위에 있는 바위솔은 뒤에서 부터 블루솔, 거미줄바위솔, 오색기린초, 꿩의비름, 장미세덤 입니다. 삼색초와 텍스트론썬셋은 요즘 한 참 새순이 자라는 번식기간 입니다. 오색기린초, 블루솔, 별꽃세덤, 호랑이발톱, 거미줄바위솔, 황금이끼세덤 등이 보이네요. 맨 앞줄에 연화바위솔과 소라껍질에 심은 바위솔입니다. 맨 윗줄에 알붐과 큰잎꿩의비름이 있고 중간에 능유가 맨 아래줄에 장미세덤도 보입니다. 맨 윗줄에 내가 애지중지 하는 좀바위솔이 있고 다람쥐꼬리도 보입니다. 중간에 장미세덤, 별꽃세덤, 능유, 거미줄바위솔이 보이고 아래줄에 돌과 나무에 심은 좀바위솔과 거미줄바위솔이 있습니다. 분갈이 한지 약..

옥상 다육이 2022.04.24

맑고 넉넉한 사랑을 하세요 / 법상스님

맑고 넉넉한 사랑을 하세요 나를 위해 사랑을 하지는 마세요. 내가 기쁘기 위해 상대를 사랑하지는 말고요. 대신에 상대를 기쁘게 하기 위해 나를 내바치는 사랑을 하세요. 나를 위한 사랑은 사랑이 아니라 애욕이고 집착일 뿐... "내 사랑", "내 사람"이 되야 그것만이 사랑인 줄 알지만, 사랑이 소유가 되면 사랑 그 자체의 맑음을 잃어 버리게 됩니다. 소유키 위해 사랑하지 마세요. 자유를 위해 사랑해야 합니다. 참된 사랑은 소유나 집착이 되어선 안 되지요.. 그냥 상대가 기쁘면 그것으로 나의 사랑은 이루어진 것입니다. 설령 먼 훗날 헤어진 인연이 되었을 때라도 상대를 위한 이별이라면 기쁘게 받아들일 수 있을 만큼 그런 지혜로운 사랑을 했으면 하고 바랍니다. 사랑은 이루어지고 이루어지지 않음이 아닙니다. 그..

향기로운 글 2022.04.24

영산홍 / 박주택

영산홍 - 박 주 택 - 너 잠들었겠구나 네 잠 위에 슬픈 비 내리겠구나 비에 깎여 네 몸 이불 아래로 다리뼈가 보이고 가위 눌리는 꿈결에 베옷 펄럭이겠구나 네가 잠들었으니 자야겠구나 내 꿈에도 주름을 베껴 만든 책이 펄럭이는가 몰라 글자들 네 웃음처럼 부서지는가 몰라 너 잠들면 네가 흘린 눈물에 들어 펄럭인다 펄럭거리며 네가 구하고 싶은 약을 찾아다니다 밤에 바친다 너의 검은 눈동자와 너의 맹세와 고른 치아들이 새벽을 응시하며 비를 의역하면서 내는 소리에 영산홍 그늘 사이로 꽃잎이 진다 네가 울음을 참으며 밥을 먹을 때 네가 넘기려는 밥에 양 볼이 터져나갈 듯 눈물이 생애에 흐를 때 묵울대를 풀어 사랑한다고, 사랑한다고, 네가 그토록 듣고 싶어 하던 말을 하고 싶었다

좋은 글 2022.04.24

6·25전서 팔·다리 잃은 웨버 대령 별세 당일 남긴 말 “여전히 분단 안타까워”

6·25전서 팔·다리 잃은 웨버 대령 별세 당일 남긴 말 “여전히 분단 안타까워” 전쟁 영웅 웨버 대령 장례식 유족·지인들 “마지막까지 한국 생각, 강인한 군인이었다” 별세 4시간 전 “생의 임무 완수했다” 文 대통령, 尹 당선인 조전 보내와 워싱턴=이민석 특파원 입력 2022.04.23 06:44 “생의 임무를 완수했다(Mission Complete).” 6·25 전쟁 영웅 윌리엄 웨버(97) 미 예비역 육군 대령이 지난 9일(현지 시각) 별세하기 4시간 전 남긴 말이다. 그는 전후(戰後)부터 최근까지 6·25 전쟁 미군 전사자 3만6595명, 한국군 지원부대(카투사) 전사자 7174명 등 총 4만3000여 명의 이름을 모두 새긴 ‘추모의 벽’을 만드는 작업을 해왔다. 병상에 누워 마무리 작업에 들어선..

세상만평 2022.04.24

위 내시경에서 발견된 '위 선종', 용종과 차이는?

위 내시경에서 발견된 '위 선종', 용종과 차이는?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1.11.30 21:00 최근 건강검진에서 위 내시경을 받은 A씨는 위에 '선종'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다. 대장 용종을 제거해본 경험이 있는 A씨는 선종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않았지만, 선종은 암이 될 수도 있다는 의사의 설명을 들어 걱정되기 시작했다. 용종과 선종의 차이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위 선종, 용종보다 암 진행 가능성 커 용종은 점막이 비정상적으로 성장해 돌출된 모든 융기성 병변을 부르는 용어다. 위 선종(위 샘종)은 위 용종 중에서 암으로 진행할 가능성이 있는 용종이다. 위 내시경을 통한 조직 검사를 통해 진단이 이뤄진다. 모든 위 선종이 위암이 되지는 않지만, 위 선종의 최대 59%는 위암으로 진행될 ..

건강정보 2022.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