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31 4

오베사

오베사 학 명 : Euphorbia obesa Hook. f. 유통명 : 오베사 원산지 : 남아프리카 생육온도는 평균 7℃ 이상이며, 월동온도는 4℃이상이다. 번식은 종자로 한다. 암. 수 몸체는 차이가 없고, 암꽃은 꽃망울에서 3개의 암술이 올라와 2개의 암술머리로 갈라진다. 수꽃은 꽃망울에서 4~5개의 수술이 올라온다 물은 하절기에는 2주에 1회, 동절기에는 월 1회 준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2.03.31

도반과 함께 가라 / 법상스님

도반과 함께 가라 만일 현명하고 잘 협조하며 행실이 올바르고 지혜로운 도반을 얻게되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으리니, 기쁜 마음으로 생각을 가다듬고 그와 함께 가라. 수행자는 참으로 도반을 얻는 행복을 기린다. 자기보다 뛰어나거나 동등한 친구와는 가까이 지내야 한다. 그러나 만일 이러한 벗을 얻을 수 없으면 허물을 짓지 말고 무소의 뿔처럼 오직 혼자서 가라. [숫타니파타] 내 삶의 길에 함께 할 수 있는 지혜로운 도반이 있다는 건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참 든든한 일이다. 부처님께서는 참된 도반을 얻는 것을 깨달음의 반을 얻은 것이나 다름 없다고 말씀하셨을 정도로 도반의 필요성을 역설하셨다. 지혜로운 도반이란 잘 화합하고 협조하며, 신구의 삼업이 청정하여 말과 생각과 행동이 올바르며 바른 지혜를 가..

향기로운 글 2022.03.31

머리 지끈 시력 흐릿, 뇌종양 신호?

머리 지끈 시력 흐릿, 뇌종양 신호? 이슬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3.31 08:30 두통과 함께 간혹 시야가 흐려진다면 양성 뇌종양인 뇌수막종일 수 있다. 흔히 뇌종양하면 뇌 자체에 발생하는 암(악성종양)을 떠올리기 쉽다. 그러나 뇌종양이 발견되면 대부분 양성인 뇌수막종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주로 50~60대 성인에게 발생하며, 남성보다 여성 환자 비율이 더 높다. 뇌수막종은 말 그대로 뇌와 척수를 보호하는 얇은 막인 뇌수막에 발생하는 종양이다. 어느 위치에 어떤 크기로 생겼냐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크기가 작거나 큰 신경학적 영향을 미치지 않는 곳이라면 무증상 뇌수막종도 있을 수 있고, 가벼운 두통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종양이 큰 경우에는, 종양이 특정 위치의 뇌 신경..

건강정보 2022.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