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0 5

별꽃(흰꽃)세덤

별꽃(흰꽃)세덤 분 류 : Crassulaceae Sedum 학 명 : Sedum album L 별꽃 세덤은 10cm 정도 자라며, 여러해살이 식물이며, 관상용이나 지피식물로 이용한다. 꽃은 5~7월 사이에 별모양의 흰색 꽃이 핀다. 건조한 토양이나 바위의 표면애 붙어서 잘 자라고 덮는 피복율이 좋아 지피식물로 각광받는 바위솔이다. 귀엽고 섬세한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햇볕이 좋은 곳에서 관리하면 둥글둥글한 잎 장이 갈색으로 물이 든다. 습기가 많거나 물을 자주주면 웃자라서 잎의 색이 그린색으로 변한다. 번식은 분죽과 줄기삽목, 꺽꽂이로 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2.03.20

공덕과 수행력이 생기지 않는 이유 / 법상스님

공덕과 수행력이 생기지 않는 이유 업력이 잔뜩 쌓여있는 사람이 어찌 수행력이 쌓일 수가 있겠습니까? 법의 힘, 법력이 설 수가 있겠습니까? 업력이, 죄업의 그 힘이 소멸돼야 그 속에서 복덕이 구족되고 수행력이 쌓일 수가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지나간 죄업에 대해서 참회를 하면 참회가 됩니다. 참회기도를 하면 저절로 온갖 공덕이 생깁니다. 그래서 기도를 할 때는 참회기도가 제일 기본이 돼야 됩니다. '실수로 잘못을 저질렀더라도 능히 뉘우치고 참회하면 그것이 곧 선이 되나니 마치 구름 한 점 없는 하늘의 해가 세간을 밝게 비추는 것 같이 맑은 선업으로 바뀐다' - 법구경(法句經) - '사람이 악독한 악행을 지었더라도 그 허물을 뉘우치고 참회하면 그것이 점점 차츰차츰 엷어지나니 나날이 뉘우치기를 쉬지 않으면 ..

향기로운 글 2022.03.20

봄날의 기도 / 박인걸

봄날의 기도 - 박 인 걸 - 치미는 봄기운에 겨울은 저만치 물러섰고 어제 만지고 간 햇살에 홍매화 가지마다 꽃망울 붉습니다. 귀를 찢는 까치 노랫소리 옛 친구들 음성처럼 정겹고 재잘대는 새들의 날갯짓을 보며 닫아 두었던 내 마음을 활짝 엽니다. 지난겨울 긴 추위에 내 영혼은 얼음장 밑에 쭈그리고 앉아 잿빛 새봄을 학수고대했습니다. 산고랑에 흐르는 냇물소리에 무거운 겨울 신발을 벗어 던지고 봄빛 대지를 향해 달려가렵니다. 그런데 봄은 계약서처럼 어김없건만 내 생애 생명의 봄날은 당신의 생명책에 몇 번 더 남았습니까? 양지바른 언덕에 주저앉아 피어오르는 아지랑이 추억할 때면 살아온 날들의 은총에 할 말을 잊으나 생명 계약일의 만기가 도래할 것만 같아 수각황망한 마음입니다. 하지만 개의치 않고 벌떡 일어서서..

좋은 글 2022.03.20

人品은 人性과 知識의 産物

人品은 人性과 知識의 産物 김고치 2022-03-20 12:17:15 사람이 한 평생을 살라 가려면 갖추어야 할 것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 너무 많으나 그 중에 가장 으뜸 이자 꼭 갖추어야 할 사항은 인성과 지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나라마다 德目이 다를지 모르겠으나 우리의 전통 사람 됨됨이 즉 인품은 인성과 지식으로 가름하는 것이 통예니까요. 그 중요한 人性에 대해 80년을 넘도록 살아온 저가 이제 철이 좀 들려 깨우친 사항을 나름대로 분석해 보면 가정에서 부모님의 밥상머리 교육이 우선이라 생각됩니다. 밥상머리 교육이 60년대 以前만 해도 大 家族재도 하에 부모가 교육을 못하면 조부모 삼촌 가족이 대신하고, 그 것도 부족하면 마을 공동체 어른들이 훈육을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짧은 기간 고도성장 하면..

에세이 2022.03.20

'○○○○' 심한 사람… 코로나 더 잘 걸려

이해나 헬스조선 기자 김소연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22.03.18 13:57 스트레스, 불안, 우울, 외로움 등 심리적 고통이 큰 사람이 코로나19에 걸릴 가능성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영국의 노팅엄 대학교 연구팀은 팬데믹 기간 동안 심리적 어려움을 겪은 사람들이 코로나19에 걸릴 위험이 더 높은지 알아보기 위해 1100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은 2020년 4월 이들의 심리 상태를 분석했고, 약 20개월 후인 2021년 12월 코로나19 감염 및 증상 경험을 조사해 분석했다. 그 결과, 스트레스, 불안, 우울, 외로움 등 심리적 고통이 컸던 사람들에게서 코로나19 감염과 중증 증상이 더 많이 발생했다. 연구팀은 "심리적 고통이 면역체계의 반응을 약하게 하고, 신체의 항상성을..

건강정보 2022.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