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2 6

마커스

- 촬영지 : 엘다육 - 마커스 분 류 : 세데베리아속 학 명 : Sedeveria Markus 유통명 : 마커스 마루쿠스 개 화 : 봄~여름(노란꽃) 원산지 : 남아프리카 생육온도 : 5~30도 / 월동 -4도 번 식 : 잎꽃이(봄 가을 100% 잎꽃이 성공률) 및 자구삽목 물은 동절기에는 월 1회, 여름 장마철에는 단수한다. 키는 15cm정도 까지 자라며, 더위에 비교적 잘 견디는 다육이다. 성장기는 초봄에서 가을이며, 잎장의 크기는 5cm정도 자란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2.03.12

봄비! 절실한 심정을 알고나 있을까 / 淸草배창호

봄비! 절실한 심정을 알고나 있을까 - 淸草 배창호 - 행여나 하면서 기억의 저편에 가라앉은 돌 개천 물줄기같이 뿌리에서 우듬지까지 상생의 물관이 시대 정신을 오독誤讀한 체 흐름에 편승한 부풀어 오르는 봄날의 속삭임은 들끓는 욕망으로 하얗도록 스며듭니다 그믐밤, 칠흑 속을 배회하는 임의 모습 아득한 생각에 잠긴 광장 앞에서 세뇌당한 모호한 진통을 알기나 할까요 이심전심인가, 까칠한 심통을 보듬고자 새벽녘, 기별 없이 추적이는 까치발 자국들이 참아야 했던 비운의 애달픈 눈물로 소외된 담론의 행간을 적시었습니다 잊은 듯이 흘려보내야만 했던 탓으로 돌리기에 불편을 느끼는 파장의 세월, 온통 기울어진 먹물로 박제된 시류時流가 빛바랜 춘몽春夢이 아니기를 바랐는데 기약 없는 행군의 연속이겠으나 설 땅을 잃고 신음하..

찻잔에 차를 담으니 / 석일봉스님

찻잔에 차를 담으니 팔만사천번뇌가 거품처럼 사라지도다 구름 같은 인생은 꿈결 같은데 차를 한 잔 기울이니 거기에서 확연히 꿈속의 꿈이 분별 되누나 성현의 경지에선 물과 불, 빛과 그림자가 하나인데 우리네는 무엇이 道고 무엇이 法이던가 차 향기는 자연그대로인데 생과 사는 찻잔 속에 걸려 있구나... - 석일봉스님의 “행복으로 가는 징검다리“ 중에서 -

향기로운 글 2022.03.12

3월에 대한 묵상 / 정연복

3월에 대한 묵상 - 정 연 복 - 3월은 하늘에서 갑자기 뚝 떨어진 게 아니다 3월은 2월과 등돌리고 사는 적대적인 사이도 아니다. 3월은 2월의 품속에서 생겨나고 자랐다 2월은 3월의 어머니요 3월은 2월의 자식인 것이다. 그래서 자식이 어딘가 부모를 닮은 구석이 있듯 가만히 보면 3월은 2월의 성질을 꽤 닮았다. 한겨울 추위를 뺨치는 꽃샘추위를 보라 꽃 피는 봄인가 싶다가도 아직도 겨울같이 느껴지는 3월이 아닌가. 사람의 눈에 잘 보이지는 않아도 만물은 상호 연결되어 있음을 3월은 이런저런 모습으로 가만가만 보여주고 또 가르쳐 준다.

좋은 글 2022.03.12

얼마든지 잘 할 수 있는데

얼마든지 잘 할 수 있는데 이철훈 2022-03-11 14:33:15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뻔한 잘못을 아니라고 우기며 맞지도 않는 각종지표를 들이대며 특정인의 탁월한 활약으로 상당한 도움을 받아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한다. 공개적으로 알려진 잘못만해도 여러 건이 있고 자신의 뜻대로 해주지 않는다고 툭하면 뛰쳐나가 한바탕 소란을 피우고 신선한 아이디어라고 내놓은 것이 별다른 관심조차 끌지 못하고 마치 자신이 직접 나선 것으로 착각할 정도로 헷갈리게하고 특정인을 도우려는 것인지 자신의 향후 입지를 강화하려는 기회라고 생각하는 것인지 혼란스럽다. 다행히 최종결과가 좋아 하고 싶은 얘기는 많지만 좋은게 좋다고 그냥 잊혀지고 있지만 정작 따지고 들면 할 얘기가 많을 것이다. 특별히 나서지 않아도 겸손하고 기본적..

에세이 2022.03.12

건강해도 '이 증상' 있으면 콩팥병 의심해야

건강해도 '이 증상' 있으면 콩팥병 의심해야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3.10 21:00 콩팥(신장)은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과 수분을 제거하고, 혈압을 조절하며 적혈구 생성을 돕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콩팥은 한 번 손상되면 다시 회복되기 어려운 기관이라, 문제가 발견되면 최대한 빨리 치료를 해 손상을 최소화해야 한다. 3월 10일 ’세계 콩팥의 날'을 맞아, 콩팥병 조기 발견을 위한 의심증상을 알아보자. ◇소변 거품·피, 부기, 급격한 체중 변화 간과하면 안 돼 콩팥은 병이 생겨도 초기에는 거의 증상이 없다. 증상이 나타났을 땐 이미 만성콩팥병이 상당히 진행됐을 가능성이 크기에 콩팥 이상증상을 빨리 알아채는 게 중요하다. 콩팥의 이상을 의심해봐야 하는 주요 증상..

건강정보 2022.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