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6 6

이 세상에

이 세상에 살아있는 것만으로 행복한 사람들... 그러나 때로 우린, 우리가 처한 환경이나 자기 자신에 대해 심한 실망과 절망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현실 속에서 마치 자신만이 불공평한 대우를 받는다는 생각으로 한 숨 짓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십시오. 밤하늘의 별은 똑같이 우리에게 빛나고 있고 누구에게나 하루에 주어지는 시간은 24시간입니다. - 이길현의 “살아 있기 때문에” 중에서... -

향기로운 글 2022.03.06

동이 튼다 / 淸草배창호

동이 튼다 / 淸草배창호 물안개 희붐히 먼동을 재촉한다 고단한 삶의 바다에 그려놓지 못한 희비에 엇갈린 흑과 백의 잔상이 난무하는데도 출정을 알리는 소유할 수 없는 조촐한 비상飛上이 시공時空의 이동에 부호를 찍는다 이도 저도 호출할 수 없는 야합마저 낮달이 일순 머물다 가는 것조차 태워버린 산화한 유성이여! 홰치는 소리에 은둔의 장막을 거둔다 늘 그만치에서 운해雲海속에 떠 있는 유장悠長한 침묵은 그토록 생환을 위한 찬연한 아람을 잉태하나 보다 통속의 빗장으로 섬광을 밝히는 동이 켜켜이 타오를 때면 청빈한 운율이 새날의 지평을 연다 =詩作= 희붐히 새날이 새려고 하는 大韓民國, 悠長하게 여유로운 삶으로 안녕을 기원한다

3월 이야기 / 김하인

3월 이야기 - 김 하 인 - 한 해 따스함의 시작입니다. 밝음의 출발입니다. 신입생 등교가 시작되고 입사자의 첫 출근이 시작됩니다. 3월의 거리 도처엔 쿵쾅거리는 새내기들의 가슴 발자국 소리로 가득합니다. 그렇듯 당신 향한 제 사랑도 시작이고 출발입니다. 이젠 짝사랑이나 비 내리는 우울, 매서운 바람 부는 텅 빈 가슴앓이 시기도 지난 만큼 이제 전 가슴 활짝 펴고 당당하면서도 겸손한 걸음걸이로 당신 만나러 가겠습니다. 부끄럽지만 당신 앞에 서 당신 사랑하는 게 내 삶의 가장 아름답고 따스한 과제임을 말하겠습니다. 이 빛나는 3월, 저의 출발은 당신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임을 미소 머금은 목소리로 담담하게 말하겠습니다. 당신은 3월의 연가이자 제 사랑의 연가입니다.

좋은 글 2022.03.06

이런 후보를 뽑자.

이런 후보를 뽑자. 박천복 2022-03-05 08:18:37 1. 정체성. 대한민국의 정체성은 자유민주주의와 자본주의 시장경제다. 후보 개인의 정치적 신념이 이 정체성과 같은 사람을 뽑자. 2. 안보관. 우리는 지정학적으로 사회주의 블럭에 노출되어 있는 취약점이 있다. 따라서 한. 미동맹과 한. 미. 일의 결속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안보 환경에 있다. 이를 이해하고 동의하는 후보를 뽑자. 3. 법치. 국가공동체가 원활하게 그 일상을 살기위해서는 ‘기준’ 이 있어야 한다. 그게 ‘법’ 이다. 이 기준을 이해하고 존중하고 법치를 지킬 수 있는 후보를 뽑자. 4. 국민통합. 공동체는 갈라지면 힘을 잃게 된다. 국민을 통합, 국가역량을 증대할 수 있는 후보를 뽑자. 5. 경제. 지금은 정치보다 경제가 더 중요한..

에세이 2022.03.06

똑같은 확진자?… 백신 미 접종자, 중증 위험 39배 높다

똑같은 확진자?… 백신 미 접종자, 중증 위험 39배 높다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3.04 06:30 코로나19 백신 접종력에 따라 코로나 감염 시 중증화 위험이 최대 97.5% 상승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3일 예방접종력에 따른 중증 진행 위험을 평가한 결과, 3차 접종 후 확진자는 미 접종 확진자보다 중증(사망 포함) 진행 위험이 97.5% 낮다고 밝혔다. 2차 접종 후 확진자도 미 접종 확진자보다 중증위험이 67.1% 낮게 나타났다.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 역학조사분석단장은 "미 접종 확진군의 중증화율은 3차 접종 완료 후 확진군’에 비해 39배, 2차 접종 완료 후 확진군에 비해 3배 높게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돌파감염 등으로 접종 후 확진되더라도 3차 접종까..

건강정보 2022.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