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5 5

실버스타

실버스타 그랍토베리아속 돌나무과 학 명 : Graptoveria 'Silver Star' 유통명 : 실버스타, 은성 원산지 : 남아프리카 개 화 : 봄~초여름(분홍색이 도는 흰색꽃) 생육온도 : 5~30도, 월동(3도이상) 번 식 : 자구삽목, 잎꽃이 --- 특 징 --- graptopetalum filiferum의 속간 교배종. - 물기가 많으면 잘 무른다. - 잎꽃이가 잘 안되고 성장이 느리다. - 가늘고 긴 촘촘한 잎 표면에 은색 광택이 있다. --- 출 처 : daum ---

카테고리 없음 2022.03.25

직관의 소리를 신뢰하라 / 법상스님

직관의 소리를 신뢰하라 사람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방식, 혹은 이 세상이 발전해나가는 방식의 가장 정점에 있는 것이 '생각'이요, '관념'이다. 사람들은 저마다 자신의 '생각'으로 자신만의 세상을 만들어내곤 한다. 머릿속에서 생각해낸 것, 혹은 머릿속에 주입해왔던 수많은 관념들이 이 세상을 만들어내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진다는 한 가지 이치는 언제까지나 우리가 명심해야 할 명제다. 그러나 여기에 함정이 있다. 세상을 창조해내는 생각, 관념, 가치관의 본질이 어떤 것이냐의 문제다. 생각이나 관념이 본질적이고 지혜로운 것이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그렇다면 아마 세상에는 어떤 문제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생각이나 관념은 본질적인 삶과는 거리가 있다. 생각하고, 고안한 것 중에서 ..

향기로운 글 2022.03.25

봄비 여자 / 김찬일

봄비 여자 - 김 찬 일 - ​ 여간 걸어도 줄지 않을 것 같은 들길 걷다 봄비 만났네 내리는 빗줄기에 가려, 먼 들판은 풍경의 잔해로 눈꺼풀에 스며들고 들판 자욱이 봄 안개로 피어있던 야산의 진달래만, 허전한 눈망울 채웠네. 아직 찬비였지만 봄비에 젖은 진달래꽃 가슴에 붉은 아픔으로 떨어지고 봄 아지랑이에 숨어 지금까지 겨울 꿈 키워 온 여자 마을 봄비 따라 흘러가 보이지 않았네 아 아 겨울이면 잉잉거리는 바람으로 나타나 빈 나무가지 흔들던 여자 흰 눈 내리면 눈 위에 이름 모를 새 발자국으로 찍혀 있던 여자 그 오광대 각시 탈 망상 같던 여자 봄비 따라 어디론가 흘러갔네. 키워 온 겨울 꿈 꺾어 놓고, 봄비의 여자 그 몸 벗어 놓고 봄비 따라 어디론가 흘러갔네

좋은 글 2022.03.25

신사임당의 귀환.

신사임당의 귀환. 오병규 2022-03-24 17:07:33 산골의 계절 중 봄. 여름은 늦게 찾아오지만, 가을. 겨울은 빨리 찾아오는 법이다. 우리 마을의 김장은 빠르면 10월 말 늦어도 11월 초엔 다 마친다. 우리 집이라고 다를 리 없다. 남들 서두는 김장을 보고 가만있을 수가 없어 배추밭에 가보니 아직 속이 덜 찼다. 사실 금년엔 배추모종을 네 번이나 심었다. 모종을 하고 돌아서면 고라니가 뜯어먹거나 뿌리 채 뽑아 버린 탓이다. 어떻게 화가 나는지 마지막 네 번째는 독한 마음먹고 과립농약을 퍼 붓다시피 했다. 나중 김장 할 때 수세미로 빡빡 문질러서 하겠다는 기분으로. 그 정성(?)이 통했는지 네 번째 심은 것은 일부 고라니의 피해가 있었지만 그런대로 잘 자라 주었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이들보다..

에세이 2022.03.25

코로나 시대, 고혈압·당뇨환자에게 안전한 해열진통제는?

코로나 시대, 고혈압·당뇨환자에게 안전한 해열진통제는? 신은진 헬스조선 기자 입력 2022.03.18 06:30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62만명을 돌파하면서 재택치료자 수가 급증했다. 재택치료에 사용되는 주요 약으로는 진통제가 있는데, 진통제는 크게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와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등 성분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로 나뉜다. 두 약 모두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돼 일반의약품으로도 판매되지만, 기저질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약이 달라진다. 기저질환별 해열진통제 선택법을 알아보자. 고혈압·심혈관 환자 고혈압약을 복용하는 코로나 재택치료 환자라면,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성분 제제의 진통제를 복용하는 게 좋다. 고혈압 환자 대부분이 복용하는 항고혈압제를 소염진통제(N..

건강정보 2022.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