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6 5

에그리원 / 홍령

에그리원 / 홍령  분   류 : Graptoveria학   명 : Graptoveria a Grimm one유통명 : 그림원, 에그린원, 그린원, 에이그린원, 홍령 그라소니 캘리포니아 Bob Grim 에 의해 만들어진 다육식물로부모의 품종이 알려지지 않으며 2008년 Sedum Society Newsletter 87호에Margrit Bischofberger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물들기 시작하면 밝은 핑크빛으로 잎장 라인의 가자자리를 따라붉은 빛의 라인을 두르고 예쁜 핑크 손톱을 만드는 특징을 갖구있으며국내에서는 홍령 이라부르며 일본 에서는 그루소니로 유통되는 다육이다. 겨울철 휴먼하는 하형 다육이며,동면 온도는 영상5도 이상이다 에그린원은 더위에 약한 아이입니다한 여름철 직광에서는 화상을 입..

옥상 다육이 2025.03.16

봄비 되어 오시나 봅니다 / 淸草배창호

봄비 되어 오시나 봅니다 / 淸草배창호문풍지를 비집고 꼬드기는 봄날감추지 못하는 속내를 토하니먹구름에 가리진 임의 모습,이제나저제나 잿빛 시름에 잠긴  꿈의 길섶마다 열꽃이 피어홀로 걷는 마음을 알기나 할까요하염없이 지새운 날밤들이어렵사리 닿았는지온다는 기별은 없었지만,남몰래 까칠한 심통을 보듬고자새벽녘,지르밟은 추적한 자국들이감미로운 임의 속삭임처럼이내 그리움 어이 말로 다 할까마는온통 기다리므로 마음속에 쟁여둔  고즈넉이 봄비 되어 오시나 봅니다

삶의 불확실함을 즐기라 / 법상스님

삶의 불확실함을 즐기라 삶은 언제나 불확실하다. 내 삶이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른다.늘 불안정하고, 불안하며, 심지어 위험하기까지 하다.그러나 역설적이게도 그렇기 때문에 삶은 아름답다.삶이 안전하고 확실하게 정해져 있고,안정적인 분명한 미래가 보장되어 있다면그 삶은 얼마나 생기를 잃고 말 것인가.그런 삶은 언뜻 보기에는 안정되어 보이고 행복해 보이겠지만그런 삶을 사는 자는 나약하고 속박되어 있으며 틀에 박혀 있고 생기가 없다.모든 것이 정해져 있고, 그것도 확실하게 보장되어 있다면거기에 나만의 자유의지를 펼칠 공간이 없다.확실한 삶에 틀어박히고 구속된 채 자유를 잃고 해맬 수밖에 없다.그런 삶은 얼마나 희뿌옇고 재미가 없는가.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한 달 뒤, 일 년 뒤, 십년 뒤 머언 미래에무슨 일..

향기로운 글 2025.03.16

봄비 그의 이름 같은 / 김승동

봄비 그의 이름 같은 / 김승동 저렇게가슴이 부풀은 가지사이로촘촘히 내리던 봄비가 있었다 젖은 온돌방 아랫목에서 이불깃을 끌어안고속으로만 그의 이름을 쓰던 ... 우산을 쓴 사람이나 그렇지 않은 사람이나분주함이란 찾아 볼 수 없는단발머리 같은 봄비가어차피 당도하지 않을 가슴앓이가강을 이루고증류된 생각들이 향기도 없이 빗물에 젖는알 수 없는 그리움이 있었다

좋은 글 2025.03.16

고령 환자의 청력 회복, ‘뇌 건강’에 달렸다

고령 환자의 청력 회복, ‘뇌 건강’에 달렸다 신소영 기자 입력 2025.03.07 08:45소뇌 위축과 인공와우 이식 후 청력 회복 연관성 규명나이보다 소뇌 위축 정도가 중요… 수술 전 회복 효과 예측뇌 건강 상태로 난청 환자의 인공와우 이식 수술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난청은 고령 인구에서 흔히 발생하는 질환으로, 삶의 질 저하뿐 아니라 우울증과 치매 위험 증가와도 관련이 있다. 인공와우 이식은 고도난청 환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으나, 고령을 이유로 수술을 주저하거나 좋은 결과를 기대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무엇보다 청력 특성상 환자마다 개인차가 있어 수술 성공 여부를 예측할 수 있는 객관적 지표가 부족한 상황이다.강남세브란스병원 이비인후과 배성훈 교수와 전 ..

건강정보 2025.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