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2 4

에그리원 / 홍령

에그리원 / 홍령  분   류 : Graptoveria학   명 : Graptoveria a Grimm one유통명 : 그림원, 에그린원, 그린원, 에이그린원, 홍령 그라소니 캘리포니아 Bob Grim 에 의해 만들어진 다육식물로부모의 품종이 알려지지 않으며 2008년 Sedum Society Newsletter 87호에Margrit Bischofberger에 의해 처음 소개되었다고 합니다 물들기 시작하면 밝은 핑크빛으로 잎장 라인의 가자자리를 따라붉은 빛의 라인을 두르고 예쁜 핑크 손톱을 만드는 특징을 갖구있으며국내에서는 홍령 이라부르며 일본 에서는 그루소니로 유통되는 다육이다. 겨울철 휴먼하는 하형 다육이며,동면 온도는 영상5도 이상이다 에그린원은 더위에 약한 아이입니다한 여름철 직광에서는 화상을 입..

옥상 다육이 2025.03.12

모든 존재를 귀하게 여기라 / 법상스님

모든 존재를 귀하게 여기라  내 인생에 귀하고 천한 사람은 없다.중요하고 중요하지 않거나,좋거나 싫다고 정해진 사람은 없다.생명이 있고 없는 모든 존재가 똑같은 비중으로공경받아 마땅한 무한 생명의 어머니인 것이다. 살아 있는 지혜,깨달음의 실천이라는 것은 바로 그런 것이 아닐까.지금 내 앞에 있는 존재에게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마음을 보내주는 것,나의 모든 공경심을 바치는 것,나와 함께 있는 모든 무정물에게조차 찬탄과 감사의 마음을 보내는 것,그것이야말로 모든 수행자의 세상을 향한 차별없이 열린 마음이다.지금 내 앞에 있는 바로 그 사람이 부처다.지금 내 앞에 있는 바로 그것이 부처다.  -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중에서 -

향기로운 글 2025.03.12

봄에게 / 나태주

봄에게 / 나태주  오려거든곱게 올 일이지,눈썹 그리고곤지 찍고가마 타고 올 일이지,벗은 몸 찬비로 얼리고그것도 모자라흙바람 먼지꽃으로해를 가리고산을 뭉개고강을 흐리며 오는봄이여,진문둥이 눈썹으로 오는봄이여,오려거든 예쁘게꽃 족두리 받들어 쓰고춤추며 올 일이지,노래 부르며 올 일이지,답답한 가슴헛기침하며벙어리 마른 입술로 오는봄이여,우리 나라의봄이여.

좋은 글 2025.03.12

날 흐리니 유독 몸 무거운데, 이유가 뭘까?

날 흐리니 유독 몸 무거운데, 이유가 뭘까? 최지우 기자 입력 2025.03.08 08:03날씨가 흐리면 왠지 평소보다 기분이 처지고 피곤하다. 날씨 변화가 신체에 영향을 미치는 걸까?흐린 날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우울함을 느낄 수 있다. 뇌는 눈으로 들어오는 빛의 양에 따라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분비량을 조절한다. 세로토닌은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게 하는 호르몬, 멜라토닌은 피로와 무기력을 유발하는 호르몬이다. 날씨가 어둡고 흐려 일조량이 감소하면 세로토닌 분비는 줄고 멜라토닌이 많이 분비되면서 신체 긴장이 풀려 기운이 떨어지고 무기력해질 수 있다.기압 변화도 영향을 미친다. 특히 비가 오는 날에는 공기 중에 수증기가 많아져 기압과 산소 함량이 떨어진다. 산소 함량이 줄어들면 뇌에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

건강정보 2025.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