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7 5

벨가못꽃

벨가못꽃 학 명 : Monarda didyma개화시기 : 6~9월키 : 60 ~ 150cm내한성 : zone1(-51.1 ~ -45.6˚C)토양 : 점토, 양토물 주기 : 많음 혹은 보통 벨가못은 '베르가못'이라 불리기도 하며 실제 명칭은 모나르다입니다. 벌과 나비가 정말 좋아하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Bee Balm'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잎에서는 박하 향이 나고 붉은색 꽃은 두 달 이상 피어납니다. 왜성종인 분홍색 벨가못도 있습니다.생육이 매우 튼튼한 편으로,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지는 않아요. 적당히 비옥하고 촉촉하고 배수가 잘 되는 토양이 좋습니다. 벨가못은 생육이 튼튼해 한여름이 아닌 이상 포트로 식재하는 데 무리 없습니다. 다만 키가 1.5m 이상 크게 자라기 때문에, 다른 꽃들을 가리지 않도록 ..

파랑새

파랑새 학 명 : Echeveria cv. "Blue Bird"칸테(Echeveria cante)와 E.peacockii'Subsessilis'(양로)간 교배종원산지 : 캘리포니아 특 징 : 잎에 흰분을 덮고 있으며 잎끝이 빨갛게 물이 든다물은 한 달에 두 번가량(장마철,겨울철은 최대한 아낄 것)직광을 좋아하고 그래야 웃자림이 덜하며 물이 잘 든다. 생육온도 : 5도 이상 유지번 식 : 잎꽂이, 삽목 가능 ( 성공확률이 낮고 성장 자체가 느리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06.27

제일의 참음 / 법상스님

제일의 참음 / 법상스님 용감하고 힘이 있으면서어리석고 못난 사람의 잘못을 잘 참으면이야말로 제일의 인욕(忍辱)이라 할 것이다. 못나고 미약한 이가 힘과 위력을 겁내어서아무 말 못하고 주저앉는 것은두려움일 뿐 인욕이라 하지 못할 것이다. 어리석고 지혜가 없는 이들은악과 해를 가해도 상대방이 말없이 참으면곧 자기가 승리했다고 여기지만,성현과 지혜로운 수행자는참는 이를 보고 승리했다고 말한다. 성난 마음은 저절로 사라지게 되는 것이지칼과 무기로 없애려 해서는 안 된다.참음으로 사라지게 하면상대와 내가 모든 큰 이익을 얻게 되어자신도 이롭고 남 또한 이롭나니어리석은 이는 참는 이를 겁쟁이라 하지만성현들은 그러한 이를 칭찬한다. 자기보다 나은 이에게 참음은서로 해로울까 두려워함이나,미약하고 못난이에게 능히 참음..

향기로운 글 2025.06.27

6월의 달력을 보며 / 藝香 도지현

6월의 달력을 보며 / 藝香 도지현 불가에서 諸行無常이라 한다세월은 가만히 있는데내가 변해가고사람에 의해 달력을 만들었다 흔히들 歲月 無常이라 하지만세월이 무상한 것이 아니고나 자신이 무상하지 싶다 세월은 그 자리에 그냥 있는데사람이 자라서 늙고 병들어이 세상을 떠나게 하고나는 이 세상에서 소멸하고 없어질 것이다 5월의 달력을 떼어 내고6월의 달력을 보게 되며거울을 보니 5개월 동안 변한 나를 본다이제 6월의 달력을 떼게 되면한 달 동안 또 얼마나 변했을꼬

좋은 글 2025.06.27

고기? 콩? 나이에 따라 ‘단백질 급원 식품’ 바꿔야

고기? 콩? 나이에 따라 ‘단백질 급원 식품’ 바꿔야 김서희 기자 입력 2025.06.18 08:31젊을 땐 식물성 단백질 좋고65세 이후부턴 동물성 단백질 추가를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량보다 단백질을 섭취한 ‘음식의 종류’가 더 중요하다는 전문가의 조언이 나왔다. 연령대별로 섭취해야 하는 단백질 종류가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최근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장수의학 전문가 조셉 안툰 박사는 “단백질은 근육 유지와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이다”며 “다만, 나이에 따라 단백질 섭취 전략을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단백질은 여러 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3대 영양소 중 하나로, 면역 기능과 근육 생성에도 필수적이다. 하루에 성인 체중 1kg당 0.8g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 ..

건강정보 2025.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