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6

대 추

대 추 속씨식물 쌍떡잎식물강 갈매나무목 갈매나무과 대추나무속원산지  : 유럽 , 아시아학명  : Zizyphus jujuba var. inermis (Bunge) Rehder 낙엽 활엽 교목으로 높이  6~8m 높이로 자라며 ,줄기는 굴곡하게 자라고 ,수피는 세로로 터져서 검은 갈색을 띤다 . 가지에는 가시가 없으며 , 잎은 호생하고 우상복엽이며 ,난형으로 끝은 뾰족하고 기부는 둥글다 .길이  2~6cm, 너비  1~2.5cm  가장자리에둔한 거치가 있으며 , 광택이 나는 연녹색이다 . 5~6 월에 엽액에서 연황색 작은 꽃이 핀다 .열매는 타원형이며 , 길이  2.5~3.5cm 이고 ,9~10 월에 붉은 갈색으로 익는다 . 꽃말은  “처음 만남 ” 입니다 .  - 대추의 효능  - 대추는 단백질 , 지방..

청 옥

청 옥 분 류 : 세덤류 돌나물과학 명 : 'Burrito'온 도 : 생장온도 20도, 월동온도 : 영상 3도 청옥(靑玉)은 청포도를 닮은 다육으로연두빛의 통통한 잎장이 청포도처럼 매력적이다. 청옥은 하형에 속하는 다육이며,봄부터 가을까지 성장하고 겨울에 휴면기이다.햇빛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곳을 좋아 한다. 세덤류의 다육이는 모둠 심기를 하면 보기 좋다.햇빛이 부족하면 웃자라서 흉하다. 청옥은 잎꽂이가 잘 되는 국민 다육으로잎꽃이로 잘 번식된다. 봄부터 가을까지 성장기에는월 2회정도 물을 흡뻑준다.청옥은 물을 좋아하는 다육이다.  동절기에는 잎의 상태에 따라월1회 정도 물을 준다. 물을 좋아하는 다육이는 냉해에 약하니온도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4.09.21

현실의 어려움으로 고통 받는 이들에게 / 법상스님

현실의 어려움으로 고통 받는 이들에게  우리가 현실 생활 속에서 힘들고 고되고 괴로워하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다양한 사람들에게 부처님 가르침은 먼저 닥친 문제부터 어떻게 풀 수 있을지에 대해 가르쳐 주는 방편법으로써 다가서지 않을 수 없다는 말입니다. 다행히도 불교는 다양한 상황에 처해 고통 받고 있는 많은 이들을 위한 다양한 방편 법문을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방편으로써 우선 그 사람의 힘든 일부터 보듬어 주고 그사람이 살면서 당장에 최소한 필요한 의식주부터 잘 다스릴 수 있도록 해드려야 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뭐랄까 부득이하게 본질적인 근본법 보다 방편법을 더 많이 이야기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겨나게 되기도 합니다. - 법상스님의 목탁소리 중에서 -

향기로운 글 2024.09.21

비의 목록 / 김희업

비의 목록 / 김희업손바닥에 닿으면 부러지는 연약한 비비가 거리의 목록에서 노점을 지웠다 오늘은가난하게 보이지 않을 것이다우산을 펴자 비가 우산 위로 사납게 달려들었다우산은 우산 크기만큼만 비를 가려주었다온다는 소리 없이 집집마다 비가 다녀갔다섭섭하지만 비를 뒤쫓아갈 필요가 없었다훗날을 기약하며 보내주기로 했다비를 모금함 속에 모아두는 엉뚱한 사람은 없을 테니까사람을 불러모으는 재주를 가진 노점이 사라진 사이얼마나 많은 사람이 비에 스며들었는지한산한 거리가 비로 시끌벅적했다비에 쫓겨난 봄꽃은 어디서 보상 받을지생계가 막막해진 봄꽃이뿔뿔이 자취를 감추었다손바닥에 닿으면 부러지는 연약한 비에도바퀴의 노동은 멈추지 않고, 내일도 모르고 앞만 향해 자꾸달려간다 이런 날, 바퀴도 없이 미끄러지는 사람이 꼭 있더라..

좋은 글 2024.09.21

승자 독식 세상

승자 독식 세상  이철훈 2024-09-14 10:09:06 언제부터 세상에는 승자와 패자 만이 존재하는 것 같다. 이긴 승자는 모든 것을 다  가질수가 있지만 진 패자는 아무것도 가질수가 없다. 승자와 패자 외에 그 어떤 것도 존재하지 않는다. 승자는 반드시 옳고 패자는 잘못된 것인지 누구도 자신있게 말할수는 없다.  하지만 승자는 옳고 패자는 그르다라는 이분적인 공식으로 나눠지는 것을 묵인 한다. 이런 공식이 상대를 배려하고 양보하며 대화와 협의를 통해 모두다 윈윈하는 상생의 분위기가 사라지는 이유일 것이다. 여기서 밀리면 긑장이라는 절박한 심정으로 살아가는 세상에서는 니가 죽어야 내가 산다라는 잘못된 인식이 팽배하고 만연되어 어떻게든 이기면 된다 라는 승자와 패자만이 존재하는 사회가 된다. 이기기위..

에세이 2024.09.21

담백·쫀득·매콤 ‘두부메밀전병’ 고기 없어도 맛있다!

담백·쫀득·매콤 ‘두부메밀전병’ 고기 없어도 맛있다! 최지우 기자 입력 2024.09.13 08:40당뇨 식단  메밀전병은 메밀가루를 묽게 반죽해 고기, 당면, 배추 등을 소로 넣고 말아서 만드는 강원도 토속 음식입니다. 지방 함량 높은 고기 대신 고단백 두부 넣어 열량 낮추고 건강하게 만들었습니다. 맛있게 드세요!세브란스병원과 함께하는 당뇨 식단오늘의 추천 레시피 배달 왔습니다!두부메밀전병메밀전병 소를 적당히 양념한 덕분에 간장에 찍어 먹지 않고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완성된 메밀전병을 키친타월로 살짝 눌러 닦아내면 섭취 열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뭐가 달라?맛·건강 다 잡는 메밀메밀은 섬유질, 단백질 등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메밀가루를 넣어 만든 메밀전병은 100g당 167kcal로 열량이 낮아 ..

생활정보 2024.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