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3 6

스칼렛메이딜란트

스칼렛메이딜란트 분 류 : 장미과학 명 : Rosa ‘Scarlet Meidiland이 명 : 스칼렛 장미, 유럽사계 덩굴장미원산지 : 프랑스 넝쿨장미 스칼렛메이딜란트는 화려한 붉은 드레스를 입고 5월부터 11월초까지 개화한다.관리 및 번식은 장미와 같다 ○ 장미꽃말 - 사랑, 사랑스러움, 아름답게 빛나는 얼굴, 온화한 마음,   나의 마음은 그대만이 아네 ○ 색에 따른 꽃말- 노랑색 : 아름다움, 질투, 우정- 흰색 : 존경, 새로운 시작, 결백, 비밀, 사랑의 한숨  - 보라색 : 영원한 사랑, 불완전한 사랑- 붉은색 : 열정적인 사랑, 열정과 기쁨, 열렬한 사랑 - ​분홍색 : 사랑의 맹세, 즉 영원히 당신만을 사랑하겠다는 의미, 행복한 사랑- 적황색 : 불타는 사랑  - 핑크색 : 감명, 사랑의 ..

홍미인

홍미인 돌나무속(Sedum)속 홍미인의 학명은Pachyphytum ovefeum cv. momobijin 이다.분포지 : 멕시코이며,주로 북반구의 온난지에 400종 이상이 자생하고 있다. 종이 많은 만큼 형태도 다양하다.Sedum sieboldii나 Sedum spectabili는 분 식물로 적합하며,Sedum rubrotinctum, Sedum morganianum 등은다육정도가 대단히 높아 관상가치도 높다.   성미인과 비슷한 특징을 지니고 있으나 잎과 잎 꼭지가붉게 보이며 별미인, 일본성 미인이라고도 불린다.성미인과 다른 점은 줄기부분이 약간 끈적인다는 점이다. 우리나라에 자라는 돌나물 속 식물에는 물기가 많은 지역에서흔히 볼 수 있는 돌나물(Sedum sarmentosum)과산속 바위틈에서 자라는..

옥상 다육이 2024.09.03

삶의 의문들에 대한 답변 / 법상스님

삶의 의문들에 대한 답변  이 우주의 모든존재는 그와 같은 정확한 이유와 목적을 가지고 그 자리에 존재하고 있는 것입니다. 꽃 한 송이가 피어오른 것조차 우주적인 이유와 목적을 가지고 피어오릅니다. 벌레나 벌이나 짐승들일지라도 우주적인 목적으로 나를 죽일 수도 있고, 살릴 수도 있으며, 물질적인 모든 것들 또한 이 우주의 모든 정보와 인간의 업을 다 알고 있기 때문에 우주법계의 목적에 합당한 일들을 정확하게 해 내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이 고장나서 바퀴가 빠진다고 할지라도 그것이 고속도로에서 고장이 날지, 그저 한적한 도로에서 사고가 날지, 그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우주법계이며, 우주법계는 그 모든 결정을 시공의 일체 모든 정보와 업들을총체적으로 고려해서 정확히 필요한 일들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

향기로운 글 2024.09.03

구월의 시 / 조병화

구월의 시 / 조병화  인간은 누구나스스로의 여름만큼 무거워지는 법이다.스스로 지나온 그 여름만큼그만큼 인간은 무거워지는 법이다. 또한 그만큼 가벼워지는 법이다.그리하여 그 가벼움만큼 가벼이가볍게 가을로 떠나는 법이다. 기억을 주는 사람아기억을 주는 사람아여름으로 긴 생명을이어주는 사람아 바람결처럼 물결처럼여름을 감도는 사람아세상사 떠나는 거비치 파라솔은 접히고 가을이 온다

좋은 글 2024.09.03

잘못된 역사 교육이 낳은 한국인들의 비애!

잘못된 역사 교육이 낳은 한국인들의 비애!  조영일 2024-08-29 21:26:57 건국된지 76년이 흐르고 있는 현실에서 한국인들끼리 건국일을 놓고 시시비를 가리자고 서로 언성을 높인다.이는 아마도 내년에도 똑같은 자리에서 똑같은 일이 반복될 것이다.대학입학 시험에, 사법고시 시험에, 자신이 들어가고 싶은 직장의 면접시험에서 건국일이 몇년 몇월 몇일이냐고 질문한다면? 뭐라고 답변하려는가? 챵피하지 않는가? 이들에게는 챵피한게 중요한게 아니다. 자신의 주장을 관철시키는게 더 중요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 요즘 한국인들은 외국에 나가면 일부국가들에서는 선진국 국민이라고 대우를 받는데, 이런 한국인들이 자기나라 건국일도 제대로 모른다는게 말이 되는가?한나라의 건국은 영토. 국민. 주권이 충족되어야만 하는..

에세이 2024.09.03

몸 아프고 만성질환 많은 게 어쩌면 ‘우울’ 때문일지도… ‘노인 자가 진단’해보세요

몸 아프고 만성질환 많은 게 어쩌면 ‘우울’ 때문일지도… ‘노인 자가 진단’해보세요 이슬비 기자 입력 2024.08.28 17:12노년기에 마음이 아프면 몸까지 더 심하게 아플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두 가지 이상의 만성질환에 동시에 걸리는 걸 복합만성질환이라고 한다. 전 세계 인구의 15~43%가 복합만성질환으로 고통받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나이가 들수록 그 위험은 증가한다. 복합만성질환이 우울증 위험을 높인다는 사실은 잘 알려졌었지만, 반대로 우울증이 복합만성질환을 일으킨다는 사실은 아직 밝혀진 바 없었다. 최근 노년기 우울증이 심혈관계질환, 당뇨병, 고지혈증, 콩팥질환, 신경퇴행성 질환 등 다양한 만성질환 발병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확인됐다.◇노인 우울증, 전신 염증 높여 만성 질환 유발성균..

건강정보 2024.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