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다 지나고 나서야 본 모습이 드러난다.

덕 산 2024. 12. 6. 08:51

 

 

 

 

 

다 지나고 나서야 본 모습이 드러난다.

 

이철훈 2024-11-28 14:42:20

 

특정 분야에서 남들이 부러워하는 상당한 경력과 지위를 누린 전문가들이 많이 있다. 이룰만큼 이루고 누군가의 도움으로 새로운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특혜를 얻는다.

 

당연히 자신이 오랫동안 몸담고 온갖 배려와 혜택을 받은 곳에 많은 도움을 줄거라고 누구나 기대 한다. 그동안 숙원사업과 지지부진했던 행정적인 부족 사항을 해결해줄 것으로 당연히 예상 한다.

 

자신을 도와준 사람의 잘못을 감추고 숨기기 위해 자신이 몸담았던 곳을 향해 온갖 비난과 부담을 주고 심지어 옛 조직과 동료들을 향해 온갖 무리한 규제와 제재를 통해 자신이 보호하려는 특정인의 잘못을 더이상 밝히지 못하게 온갖 무리수와 자충수를 반복 한다.

 

옛 인연과 친분을 잔뜩 기대하던 옛 조직과 동료들은 온갖 규제와 제재를 통해 특정인을 보호하려고 가로 막아서는 것에 실망 한다.

 

자신들의 애로 사항과 기대를 너무 잘 알고 있어 기대가 컸는데 돌아온 것은 남도 못하는 온갖 방해와 규제 제재 뿐이다. 믿고 기대한 사람에게 뒤퉁수를 세게 맞는 쓰디쓴 배신과 모함을 당하고 만 것이다.

 

필요할 때는 마치 모든 것을 다할 것같이 비굴한 모습으로 상대를 안심시키고 이용가치가 더 이상 없고 위기 상황에 처하면 돕고 지원하기는 커녕 기대 받은 사람이 먼저 나서서 모함하고 배신하는 비겁하고 신의조차 없는 사람들이 그런 비굴한 방법으로 출세하는 것을 보면서 혼란스럽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