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올바른 한 개인이 변화와 개혁을 이룬다.

덕 산 2023. 9. 5. 10:07

 

 

 

 

 

올바른 한 개인이 변화와 개혁을 이룬다. 

 

이철훈 2023-08-31 09:48:22

 

페널티박스에서 한참 떨어진 곳에 위치한 프리킥찬스에서 강하게 차지도 않은 축구공이 골키퍼의 손끝조차 닿지 않는 골대의 가장 구석진 곳으로 들어가는 신기한 모습에 놀란다.

잘 보이지 않다가 어느새 나타나 결승골을 넣는 탁월한 위치선정과 골감각에 매번 놀라는 특정선수의 신기한 골장면을 모은 동영상을 몇번이고 반복해 본다.

축구선수로 신체적인 조건도 좋은 편이 아니고 경기내내 뛰어난 수비능력의 전담 마크맨이 철저하게 따라다니고 공만 잡으면 수비수 몇명에게 집중적인 마크를 당하면서도 힘 

안들이고 공을 한번 치고 나가면서 어느새 골을 넣는 놀라운 장면을 수없이 본다.

프로농구와 야구경기의 인기에 밀려 비인기종목으로 취급받는 미국에 적지 않은 나이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그를 아끼는 많은 팬들은 엄청난 오일머니를 앞세운 중동국가의 스카웃조차 거부한 것에 한동안 의아했다.

심지어 미국프로팀중 최하위에 랭크된 축구팀으로 간다는 소식에 아무리 축구의 영웅인 메시라도 이건 아닌데 하는 의구심을 가지고 걱정한다.

하지만 진출한 첫게임부터 파란을 일으키며 자신이 속한 골찌팀을 단번에 우승팀으로 변신시키는 또한번의 기적을 연출해 비인기종목인 미국에서 엄청난 축구열풍을 일으킨다.

상상을 뛰어넘는 오일머니를 앞세우고 온갖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중동팀보다 비인기종목인 미국의 프로축구에 진출하고 심지어 최하위팀을 단번에 우승시키는 엄청난 활약상에 정말 뛰어난 능력을 갖춘 한 선수가 일으키는 놀라운 변화와 돌풍을 새삼 실감한다.

축구에 무관심하던 현지인들이 메시의 경기를 보기위해 몰려들어 한순간에 입장권이 매진되고 몇십배의 암표가 성행한다.

그를 보기위해 구름처럼 축구장에 몰려들고 그동안 생소하기만 하던 축구선수의 이름을 연호하며 비인기종목이던 축구에대한 관심과 인기가 현지에서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한다.

자국민도 아닌 한 외국축구선수가 미국내 비인기종목인 축구경기를 단번에 엄청난 소용돌이를 일으키는 놀라운 변화를 만든다.

정말 능력있고 공정하고 합리적인 과정과 절차를 통해 누구나 이해하고 납득할수있는 올바른 진행을 한다면 단 한사람의 힘만으로도 엄청난 진정한 변화와 개혁을 이룰수있다.

현란한 말재주와 어설픈 정보와 지식을 마치 거창한 것으로 포장해 심각한 갈등과 분란을 계속해 일으킨다.

심지어 거창한 변화와 개혁이란 구호를 내세우고 추진해보지만 결국 남는 것은 지키지도 못한 약속과 감당하지도 못할 부담과결코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지도 않는 무책임만 양산하고 그것을 감추고 속이기위한 지속적인 혼란의 소용돌이만 일으킨다.

올바른 생각과 의지만 있으면 얼마든지 누구나 인정하고 납득할수있는 변화와 개혁을 이룰수가 있다.

그렇지 않다면 뭐하나 제대로 이룬 것도 없이 자신들의 실속만 챙기려는 온갖 부정부패와 부조리만 양산하며 감당할수없는 빚과 부담만 떠 넘기고 어떻게든 자신의 잘못을 감추고 속이기위해 무책임한 갈등과 분란만 일으킨다.

별거아닌 것을 그렇듯하게 부풀리고 포장하고 이런저런 인연과 연고로 연결되고 만들어진 능력과 경력보다는 정말 제대로 검증된 능력과 분명한 변화와 개혁의 의지와 인성을 갖춘 한 사람만 있어도 가능하다.

뛰어난 한 축구선수가 이룬 엄청난 돌풍처럼 올바른 한사람만으로도 얼마든지 놀라운 변화와 개혁을 이룰수있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