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8 4

부 용

부 용 분 류 : Echevria학 명 : Harmsii 우리나라에서 유통명이 부용 또는 부영으로 불리는 다육이다.‘플비나타’와 ‘올리버’의 교배종이다.잎은 작은 섬모로 덮여 있으며,묵은 둥이가 되면 관목형태로 자란다. 일교차가 심하거나 햇볕이 좋은 곳에서 관리하면잎의 가장자리가 레드 핑크색으로 곱게 물이든다. 6월초에 꽃대를 올리기 시작해서7월초에 개화가 시작되며 7~8월오렌지색 종모양의 꽃이 핀다. 병충해에 비교적 강한 다육이며,봄~가을까지 물을 2주에 1회 주며, 동절기에는 월 1회 준다. 되도록 건조하게 관리해야 레드핑크빛부용 다육을 오랫 동안 감상 할 수 있다. --- 출 처 : daum ---

옥상 다육이 2025.12.18

받아들임이 병을 치유한다 / 법상스님

받아들임이 병을 치유한다 / 법상스님 "나는 싸워나갈 겁니다!"...우리는 병에 관해서 얘기할 때쉽게 전쟁의 상징이나 이미지를 이용한다.우리는 암과 약물 남용에 대항해서 전쟁을 벌인다.우리는 의학 연구자들이 세균과 다른 질병 매개체에 대항할새로운 무기를 개발해 주기를 기대한다...치유를 경험한 사람들을 지난 몇 년간 면담하면서,나는 '싸운다'는 것이 원하던 결과를 얻을 수 있는최상의 방법이 아닐 지 모른다고 느끼게 되었다.치유체계를 정확하게 작동시키는 '유일무이한' 정신상태가존재하지는 않지만,면담하는 동안 일관된 주제 중의 하나는'투쟁'이 아니라 오히려 병에 대한 '수용'이었다.질병의 수용은 종종 자아에 대한 수용의 일부가 되는데,이러한 자아의 수용은 인성의 변화를 유도하고그것을 통해 질병의 치유를 촉발..

향기로운 글 2025.12.18

겨울에 오는 사랑 / 정병옥

겨울에 오는 사랑 / 정병옥 화려했던 계절의 자태를 스스로 버리고속내가 다 보이도록 투명한 하늘빛으로머리위에 내리는 찬 서리가 민트향처럼시원하다 못해 불쑥 살이 돋는다. 연인의 호흡처럼 따스한 입김을 불고깊숙이 넣어두었던 주머니에 겨울을 꺼내니서리꽃의 웃음에 축제가 시작되어찡긋거린 하늘과 땅이 입맞춤한다. 떨어졌던 체온이 마주잡은 손과커피한잔으로 마음까지 넉넉해지고생의 첫출발을 시작점으로 찍으니겨울은 미소와 눈물이 한꺼번에 쏟아진다. 동화처럼 백설이 기다려지고나뭇잎의 주검위로 낭만이 걸으며다정한 사람에게 띄우는 엽서에다내겐 겨울이 그리웠었다고 말해야겠다. 이렇게 겨울이 시작되는 날이면.

좋은 글 2025.12.18

항생제 오해 심각한 수준… 국민 70%, “감기 치료에 항생제가 도움”

항생제 오해 심각한 수준… 국민 70%, “감기 치료에 항생제가 도움” 오상훈 기자 입력 2025.11.22 13:07항생제 내성이 심각한 공중보건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국민 10명 중 7명은 항생제가 감기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한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다. 최근 질병관리청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리서치랩에 의뢰해 올해 3월 27일~5월 7일 전국 만 14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항생제 인식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항생제는 어디에 쓰는 약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응답자 58.1%가 '세균 감염 질환 및 바이러스 감염 질환'이라고 답했다. ‘바이러스 감염 질환’이라는 응답도 10.2%였다.‘세균 감염 질환’이라고 올바르게 응답한 이들은 22.6%에 불..

건강정보 2025.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