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이중적인 모습에 식상하고 지친다.

덕 산 2023. 4. 4. 18:56

 

 

 

 

 

이중적인 모습에 식상하고 지친다. 

 

이철훈 2023-04-04 11:30:51

 

평소에 운전하는 매너와 테크닉을 보면 대충 그사람의 성격과 상대에대한 배려를 짐작할수가 있다. 신호가 바뀌면 조금도 기다리지 못하고 굉음을 내며 쏜살같이 달려나가고 신호가 바뀌려는 것을 참지못하고 다른 자동차의 운행을 가로막는 위험한 운전습관을 가지고 있는 운전자가 있다.

 

이런 운전습관이 몸에 배어서 조금도 참고 기다리지 못하는 난폭운전자지만 자신과 비슷한 운전습관을 가진 운전자를 만나거나 운전미숙한 경우에는 자신의 운전을 방해한다고 욕설과 막말을 퍼붓고 심지어 몸싸움과 행패를 서슴치 않는다.

 

자신은 정해진 교통질서를 지키려는 의지조차없고 지키지도 않지만 상대가 자신의 운전방해를 하면 참지못하고 폭발하는 이중적인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이해관계와 유불리에따라 자신의 실속을 챙기기위해 상대가 어떤 불이익과 피해를 당하든 상관없이

비난하고 조롱하며 무차별적인 공격을 감행해 어떻게든 반사이익을 얻으려는 경우다.

 

시도때도 없이 자신의 개인방송을 통해 특정인을 비난하고 조롱하는 것을 넘어 아예 상종하지 못할 인격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있고 심지어 범죄자로 몰아간다.

 

다른 범죄사실을 전하면서 슬쩍 특정인을 같은 부류로 모는 험담을 반복하고 특정인의 언행뿐만아니라 동영상을 짜집기해 나쁜 사람으로 매도해버린다.

 

자신과 상당기간동안 깊은 인연과 함께 일한 경력까지 깡그리 무시하고 인격적인 결함이 있는 나쁜 사람이고

자신은 억울한 피해자라고.반복해서 매도하며 상대를 공격하는 방송을 반복한다.

 

자신의 방송에 마음에들지 않는 비난 댓글이 올라오면 상대할 필요조차도 없는 허접한 것이라고 비하하면 무단으로 삭제하지만 자신이 하는 비난과 조롱은 정당하고 공정한 것이라는 이중적인 태도를 보인다.

 

또다른 경우는 모든 경제활동은 각종규제와 제재를 배제한 자유시장원리에 맞겨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한다.

불필요한 시장개입으로인해 자유시장을 왜곡시켜 성장을 방해해서는 안된다는 주장이다.

 

하지만 특정분야와 업체가 불리한 경우에는 이대로 그냥 방치하다가는 연쇄적인 부도위기와 고용위기로인해 경제전반에 큰 악영향이 예상된다고 강력하고 조속한 정책적인 규제완화와 각종금융혜택과 세제지원이 시급하다고 적극적인 시장개입과 대규모 지원이 필요하는 상반된 이중적인 주장을 한다.

 

자신에게 불리하면 따지고 들고 유리하면 쓸데없이 간섭한다는 편리한 이중적인 모습에 이젠 식상하고 지친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