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공부든 일이든 여행이든 과감히 떠나자.

덕 산 2023. 6. 27. 15:49

 

 

 

 

 

공부든 일이든 여행이든 과감히 떠나자. 

 

이철훈 2023-06-26 22:27:09

 

말로 표현할수있는 어떤 색이 떠오르지 않아 그냥 터키석의 색이라고 말할수밖에 없는 보석처럼 아름다운 바다를 영상을 통해 보면서 정말 아름다운 전경에 연신 감탄한다. 마치 아무도 찾지 않은 원시의 바다와 원시림으로 착각할 정도다. 한동안 해외여행계확을 세운다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던 시절에는 현지에 거주하는 국내인들이 조심스럽게 소개하는 현지소식 정도로 만족했지만 어느새 인기 여행지는 비행기티켓가격이 엄청나게 오르고 그마저 구입하기조차 힘들 정도로 현지를 찾는 여행객들로 상당히 붐비고 있다고 한다.

 

영상으로만 보던 아름다운 곳을 꼭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지만 생각처럼 쉽게 떠나지 못한다. 뭔가 해야할 업무로 떠나는 것도 젊은 날에 찾던 유명여행지를 가려는 것도 아니고 한적하고 편히 쉴수있는 곳을 선호하지만 막상 떠나려면 이런 저런 생각이 많다. 여행도 해본 사람이 잘하고 젊은 시절에는 무리해서라도 무조건 많이 여행을 해보라는 조언처럼 이곳저곳을 마음껏 돌아다니는 것도 좋은 것같다.

 

상급학교에 진학하고 교환학생으로 유학길에 오르고 군대를 마치고 복학하기 전에 한동안 여행을 떠나고 졸업후 현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이곳저곳을 여행하며 현지인들과 함께 생할하면서 현지어도 습득하고 국제적인 마인드로 미래의 계획을 준비하는 자신의 발전을 위한 좋은 기회가 필요하다.

 

나이들어 돌아보니 젊은 시절에 한동안 해외에 나가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쌓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것이고 기회인지 새삼 깨닫게 된다.꼭 자신이 정해 놓은 스케줄대로 움직이는 것도 좋은 생각이지만 한번쯤 해외에서 공부하고 일하며 많은 경험과 지식을 쌓는 것이 결코 시간을 낭비하고 뒤쳐지는 것이 아니다.

 

꼭 해외의 좋은 학교에서 유학해야하고 좋은 직장에서 일해야만 하는 것도 아니다. 어느 곳이든 자신이 열심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면 그것만으로도 자신의 발전을 위해 상당한 경험과 성과를 얻는 것이다.

 

젊은 시절에 낯선 곳에서 어렵고 힘든 생활을 경험하고 현지인들과 함께 지내면서 국제적인 경쟁력도 생기고 단단한 마음가짐을 가질수있는 것같다. 좋은 여행지를 찾아다니는 것도 괜찮지만 젊은 시절에는 많은 것을 배우고 경험할수있는 곳으로 한동안 여행을 떠나는 것이 자신의 발전과 성공을위한 좋은 여행이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