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기존의 분위기가 너무 빠르게 변화한다.

덕 산 2024. 4. 28. 10:46

 

 

 

 

 

기존의 분위기가 너무 빠르게 변화한다. 

 

이철훈 2024-04-24 10:42:01

 

어린 시절에는 부모가 가리키는 곳만 바라보고 찾아간다.성장하면서 배우고 익힌 것과 스스로 생각하는 자아와 주위의 영향력으로 자기가 찾는 것을 바라 본다. 

 

눈으로 바라보는 것과 귀로 듣는 것은 이미 자신의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는 인식과 사고가 가리키는 것을 눈을 통해 바라 보고 귀를 통해 전달 받는다.

 

자신이 태어나고 성장하면서 알게 되는 것과 주위 사람들에게 의지하고 도움받으며 주입되고 만들어진 인식과 사고가 마음에 깊이 자리 잡고 있어 자기가 찾고 원하는 것만 바라보고 듣게 된다.

 

처음에는 소수의 생각과 주장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정해진 지역을 벗어나고 제한된 사람들의 생각이 점점 확산되어 간다. 

 

이미 단단히 굳어진 마음속에 자리잡은 것으로  보고 듣는 눈과 귀가 상당히 비슷하고 외부로 표출되는 언행이 일치하면서 사회적으로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게 된다.

 

과거에는 수적으로 상당히 불리해 자신의 주장을 강력한 투쟁으로 힘들게 차지 했지만 세대가 교체하고 사회적 인식과 사고의 전환으로 대세를 좌우할수있을 정도다.

 

 사회적 분위기가 우호적으로 형성되고 사실상 주도권을 장악하는 엄청난 주체 세력으로 성장하고 급격한 변화가 일어난다.

 

사회적으로 안정되고 상당히 많은 것을 이룬 계층이 과거와는 다르게 멀리하고 피하던 곳에 가담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지지하는 새로운 현상이 발생한다.

 

전통적 지지층에서 이탈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반대와 반발에 나서고 과거와는 전혀 다른 곳을 적극적으로 지지하고 주도권 판도를 흔들 정도의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 한다.

 

사회적으로 안정된 기반과 경력의 중장년층이 선호하고 지지하던 지난 성향과 정체성이 조금씩 변화 한다 이젠 아예 전혀 다른 성향과 노선으로 갈아타는 것이 주요 선출직의 결과에서 분명하게 밝혀진다.

 

그동안 걱정만 하던  지지층의 변화와 이탈에 상당한 충격을 받은 것 보다 앞으로도 그들의 지지를 얻어내지 못할 것이라는 걱정과 두려움이 더 크다.

 

그들의 지지없이 뭘 제대로 할수도 없고 향후 주요 선출직 결과도 암담해  당장 참패를 인정하고 벗어나기도 벅찬데 미래의 전망이 더 어둡고 암담하다. 

 

참패를 당하고 내부 총질도 상당하고 자의든 타의든 조직을 떠나고 이탈한 사람들이 기회만 노리고 잔뜩 벼르고 있다. 주도권을 거뭐진 엄청난 승리 세력이 향후 어떻게 나올지 부정적인 현실이다.

 

충격에서 벗어나 스스로 제대로 수습하고 다음을 준비하고 기약할수있을지 ...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