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아름다운 노래는 즐거움과 감동을 준다.

덕 산 2024. 4. 15. 08:38

 

 

 

 

 

아름다운 노래는 즐거움과 감동을 준다. 

 

이철훈 2024-04-12 11:06:50

 

세계적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은 원곡의 가수를 초청해 그의 히트곡을 국내 유명 가수들이 부르는 무대  공연을 본방송도 보고 개인 유투브를 통해 즐겨 본다.

 

해외 각국의 보컬 크리에이터들이 특정가수의 노래를 듣고 원더플을 외치며 감탄하는 영상을 보면서 여 가수의 노래를 반복해 들을수록 엄청난 역량의 가수라는 것을 새삼 실감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외국 인기 가수와 크리에이터 들 조차 첫 소절만 듣고 서도 놀라는 표정이고 노래가 끝난후에는 기립 박수를 치며 완벽한 노래였다고 칭찬과 감탄을 아끼지 않는다.

 

3~5분 정도 부른 가수가 원곡 가수와 세계 각국의 보컬 크리에이터들의 칭찬과 감탄을 받고 심지어 온몸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엄청난 노래였다고 강동의 여운이 대단하다.

 

아름다운 노래가 세상을 감동시키고 좋은 예술작품이 사람의 마음을 순화와 정화 시키는 엄칭난 영향력과 사회적으로 순기능 역할을 한다.

 

매일 같이 주요현안과 사건 사고를 신속하게 전달하는 뉴스와 시사 토론을 덜  보고 덜 듣는다.전해지고 토론하는 주제가 어둡고 부정적인 주제와 내용으로 뭐 희망과 기대를 갖게 하는 것 보다는 뭔가 잘못되고 나빠지는 것뿐이다.

 

상대를 향해 자극적이고 선정적인 막말과 비난 조롱을 퍼붓는 것을 꼭 다뤄야 할 긴급한 소식 같이 전하고 하루종일 주도권 다툼과 힘겨루기 한 것이 무슨 대단한 것처럼 심층취재하고 시사토론과 주요 뉴스로 다룬다.

 

온갖 부정부패와 불법 탈법을 저지른 것보다 누가 저지른 잘못이냐 누가 한 혐오적인 막말과 조롱이냐  미확인 된 것도 누구에게 불리하냐 로 다르게 전달되고 누구는 별거아닌 것으로 괜찮고 누구는 그냥 넘어가지 않는다면 혼란 스럽다.

 

정확하고 분명하게 밝히고 지적하는 것은 당연하지만 내가 당한 만큼 너도 당해보라는 것과 내가 한 잘못은 별거 아니고 너의 사소한 잘못 조차도 그낭  넘어갈수없다.

 

사사건건 시비걸고 비난하고 방해하다 밀려난 자신의 잘못보다는 자신을 홀대한 것에 화가 나 가만두지 않겠다고 벌써 부터 경고하고  나선다.

 

잘못이 있고 문책할 것이 있으면 정상적인 과정과 절차를 통해 밝히고 지적하면 된다.

 

작고 가냘픈 여가수가 부른  멋진 노래에 즐겁고 깊은 감동받는 것 처럼 상대를 향해 혐오스러운 막말과 비난 조롱 보다는 순화되고 정화된 언어로도 얼마든지 상대의 잘못을 밝히고 정당한 방법을 통해 얼마든지 해결할수있다.

 

뭔가 모범을 보여야할 의무와 책임있는 사람들이 사람들을 실망시키고 화나게 하는 막말 퍼레이드와 소모적인 정쟁을 반복하는 것이 자신의 의무이고 책임인 것으로 착각한다. 즐거움과 감동을 주는 것과는 너무나 비교가 된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