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 있는 것은 아닌지

덕 산 2024. 3. 31. 09:19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 있는 것은 아닌지 

 

이철훈 2024-03-29 00:01:45

 

 

옆에 바짝 붙어 온갖 현란한 언행으로 깜쪽 같이 속여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게 현혹시킨다. 비교 대상도 아닌 것을 마치 대단한 것 처럼 부풀리고 포장해 당장 시급하고 꼭 해야만 하는 것으로 밀어 붙인다.

 

그동안 상당한 반대와 반발로 실행하려던 것을 중도에 포기할수밖에 없었던 지난 실패를 만회하기위해 이번에 강력하게 추진할수있는 좋은 기회라고 부추긴다.

 

본격적으로 밝히고 공론화하자 주위 반응도 우호적이고 늦었지만 이번에는 반드시 성공하기를 바라는 좋은 반응에 편승해 계획대로 강력하게 추진 한다.

 

예상한 대로 상당한 반대와 반발로 저항 하고 만반의 준비를 했지만 집단적인 파업이 아닌 대규모 사직 행진으로 순간 당황하지만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며 반대와 반발에 상응하는 강력한 징계와 처벌을 경고한다

 

본격적인 싸움이 시작되자 적극적으로 찬성하고 지지하고 정말 잘 했다는 우호적인 분위기가 상당하다.하지만 이미 반대와 반발을 예상하고 각오했지만 아무런 대응조차 없이 침묵으로 일관하며 그냥 사직서를 쓰고 조용히 떠난다.

 

단기간에 끝날 것같았던 집단적인 근무지 이탈이 점점 길어지고 모든 업무를 짊어진 남아 있는 사람들도 과다한 업무로 체력의 한계를 넘어 지쳐간다.

 

지루한 공방전이 계속되면서 남아 있는사람들 마저 더 이상 견뎌내지 못하고 사직서를 쓰고 공개적으로 떠나겠다고 예고 한다. 집단적인 이탈로인해 가동률이 떨어져 엄청난 적자가 발상하고 기존 병실의 상당 부분을 폐쇄와 통폐합으로 무급 휴가를 신청 받을 정도로 정상적인 운영이 더 이상 불가능하고 존폐의 기로에 선 심각한 위기 사항이 계속된다.

 

이런 위기 상황에서도 심각성을 애써 모른척 외면하고 무시하며 상대를 자극하는 거친 언행을 쏟아내며 심각한 감정적인 대립과 무의미한 자존심 싸움으로 사태를 더욱 악화 시킨다.

 

첨예한 긴장 상태를 더욱 악화시키는 공방전으로 해결하려는 의지가 있는지 의구심이 들 정도다.설마 남이야 어떻게되든 자존심을 내세우는 오기를 부리고 상대에게 최대한  양보를 받아내려는 벼랑끝 전술을 고집하는 것 같아 씁씁하다.

 

잘못된 것은 어느 누구도 원치 않는 부작용과 불이익 대가가 따르고 치룬다는 것을 새삼 실감 한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