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극적인 타결 소식을 기다린다.

덕 산 2024. 6. 27. 09:12

 

 

 

 

 

극적인 타결 소식을 기다린다.

 

이철훈 2024-06-20 17:05:06

 

지난 시절에는 좋은 생각과 주장이 시대가 바뀌면 낡고 구태의연한 생각 시대에 뒤떨어진 주장 으로 전락 한다.엄청난 능력과 추진력을 인정 받는 리더가 주도하던 것이 세월이 지나면 또 다른 리더가 세상을 이끌고 나간다.

 

영원할 것 같았던 것들이 계속 바뀌고 변화하며 진화하는 것이 세상의 흐름이다.절대적 명분과 가치를 그시절에는 분명히 인정받지만 시간이 지나면 또 다른 명분과 가치를 찾고 존중하게 된다.

 

절대적이고 불가항력적인 것 처럼 지켜지고 유지되던 것들도 어느새 낡고 뒤떨어진 것으로 전락하지만 좋은 경험과 교훈으로 남기도하고 잘못된 실패로 전락 한다.

 

발상과 호기심은 변화와 개혁 성장과 발전의 중요한 원동력이 된다.하지만 비난과 반대의 대상이 되고 리스크와 실패를 동반한다.

 

하는 것마다 성공과 발전을 이룰수는 없고 리스크와 실패가 두려워 발상과 호기심을 억제할수도 없다.아예 변화와 개혁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면 새로운 시도는 계속 되어야 한다.

 

하지만 자신의 주장만이 정확하고 올바르다고 과신하고 주위의 반대와 조언조차도 깡그리 무시하고 밀어붙이는 것은 상당한 모험과 위험성뿐만 아니라 책임지지도 못할 실패를 동반한다.

 

어떤 의도를 가지고 시작한 것이든 그건 자신의 몫이고 책임으로 자신의 판단만으로 독단적으로 실행하는 것은 상당한 리스크와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다.

 

자신의 실행을 따르지 않는다고 온갖 규제와 처벌을 경고하고 실제로 집행하려는 것은 또 다른 부작용과 폐해을를 발생시켜 사태를 더욱 악화시킨다.

 

자신의 주장은 전혀 흔들림도 없는 옳은 것으로 어떤 대화을 와 교섭 협의 타협의 여지조차 전혀 없다면 결국 엄청난 리스크와 실패를 각오해야 하고 모든 책임을 감당해야 한다.

 

자신의 주장의 정확한 근거 조차 밝히지 못하고 우호적인 분위기에만 편승해 몰아 붙이는 것은 상당히 위험 하다.외형적으로는 상당히 유리한 형국이지만 상대는 실망하고 좌절해 모든 과정을 포기하고 떠난다. 

 

중요 핵심 인력들이 아예 전공의 과정을 포기하고 재학생들이 수업을 전면 거부하고 유급을 각오한다면 내년의 전공의 부족과 유급한 재학생과 신입생이 같이 과밀 학급에서 수업받는 다는 것이 상상이 가질 않는다.

 

간신히 버티고 있던 교수와 전문의 의료 종사자들이 더 이상 자리를 지켜줄수있을지 걱정 한다.필수인원이 부족해 대규모 증원을 발표했지만 정작 잘 수련받고 있던 전공의들이 떠나고 교수 인력마저 과도하고 열악한 근무조건과 온갖 비난과 매도를 견뎌내지 못하고 사직한다면 도대체 무슨 의미와 실익이 있는지 

 

이런 위기 상황에서도 설마 치열한 싸움만하고 진솔한 대화와 협의 조차 단절한 것은 아니라고 믿는다.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많이 늦었지만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이젠 정말 서로 상대를 배려하고 양보하는 극적인 타결의 소식을 기대 한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