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걱정 해야할 사람과 걱정 받아야 할 사람

덕 산 2024. 6. 26. 11:10

 

 

 

 

 

걱정 해야할 사람과 걱정 받아야 할 사람 

 

이철훈 2024-06-20 10:20:16

 

정작 열심히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며 소홀하하고 부족한 것이 없는지 확인하고 또 확인하며 걱정해야 할 사람들은 자신의 역할과 책임을 망각하고 주도권 싸움만 한다.

 

두루 살핌을 받고 항상 걱정 받아야 할 사람들이 오히려 이렇게 걱정할 사람들이 매일 매 시간 싸우고 다투기만 하는 것이 불안하고 걱정되어 잠을 이루지 못한다면 주객이 전도되어도 한참 잘못된 것같다.

 

걱정해야 할 사람은 전혀 잘해보려는 의지도 없고 민폐와 잘못만 저지르는데 아무런 이해관계와 유불리도 없이 선택한 것뿐인데 걱정 받아야 할 사람들이 오히려 걱정해야 할 사람들과 앞날의 걱정으로 불안하고 고민하는 뭔가 한참 잘못된  현실 이다.

 

지키고 보호해야 할 민생과 안보를 심도 있게 다루는 것보다는 특정 조직과 특정인의 잘못을 어떻게든 지키고 보호하려고 모든 것을 집중 한다. 

 

사전에 불리한 것들을 막고 지연시키기위해 숫적우위를 이용해 주도권을 행사하고 상대의 잘못을 밝히고 문책하기위한 총력전을 통해 반전과 전환을 시도 한다.

.

불리한 상황을 벗어나 보려고 그동안 미루고 지연되던 특정분야의 현안을 전격적으로 실행하려고 무리수를 두지만 뭐 하나 제대로 해결되기는 커녕 점점 더 혼란이 심화된다.

 

정말 당장 꼭 실행 해야만 하는 시급한 과제 이고 불확실한 숫자에 모든 것을 걸고 그렇게 전격적으로 밀어 붙여야 하는지 

 

반대로 자신들의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모든 것을 중단하고 끝까지 싸워야만 하는 것인지 

 

도대체 어느 누구를 위해 무엇때문에 그토록 처절하게 싸워야만 할 정말 거창한 명분과 이유가 있는지 

 

어떻게 하면 자신의 잘못으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않고 넘어갈수 있을까  어떻게하면 자신이 추진하고 실행하려는 것이 옳은 것이 될수 있을까 하는 욕심과 이기주의가 걱정해야 할 사람들이 오히려 걱정 받게 되는 것은 아닌지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