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너무나 아쉽고 안타깝다.

덕 산 2024. 3. 14. 09:04

 

 

 

 

 

너무나 아쉽고 안타깝다. 

 

이철훈 2024-03-07 11:03:01

 

특정분야에 고질적인 병폐와 잘못을 바꾸고 고치기 위해 온갖 반대와 비난 조롱도 견뎌내고 개인적인 피해와 위협까지 감수하면서 자신의 개혁의지와 논리를 굽히지 않는다.

 

자신에게 쏟아지는 온갖 반대와 반발 까지 참고 견뎌내며 주장하는 것에 분명하고 합당한 이유가 있고 더이상 늦춰서는 안되고 반드시 이뤼야할 절박함을 공개적으로 밝히고 주장한다.

 

충격적인 주장에 절대적인 성원과 지지에 유리하고 우호적인 분위기가 조성되고 필요성을 공감한다. 공정하고 합리적인 조사 결과에의한 것으로 당연히 인식하고 많은 사람들은 전폭적으로 찬성하고 지지한다.

 

그동안 여러차례 비슷한 건을 추진했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미뤼졌다. 필요성을 공감하고 인식하지만 반대와 반발을 적절하게 대처하며 강력하게 추진하고 싶은 것과 해묵은 것의 해결방안의 선후가 뒤바뀌어 강하게 밀어붙이고 극렬하게 반대하는 악순환만 되풀이 하고 만다.

 

누구나 인정하고 있고 반드시 고치고 바뀌야한다는 공강하고 있는 것부터 순차적으로 해결하면서 반대급부로 자신들이 바꾸려는 변화와 개혁을 추진하는 유연성과 현명함이 부족한 것같다.

 

아무도 예상치 못한 충격적인 발표로 우호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일시적인 반대와 반발은 힘의 논리로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면 가능할 것이라고 믿고 실행에 옮긴다.

 

일시적인 반대와 반발은 각오했지만 과거와는 전혀 다른 적극적인 투쟁방식보다는 자발적으로 포기하고 아예 그만두는 것에 적잖이 당황한다.

 

 치밀하게 계산된 새로운 투쟁방식인가 하는 의구심도 있지만 과거 세대와는 전혀 다른 신세대의 모습과 인식의 차이를 생각지 못한 결과라고 한다.

 

이런 변화를 추진하는 기존의 근거와 논리로는 이미 바꾸고 변화하는 젊은 세대를 너무도 잘 모르고 오히려 따라가기도 벅찬 낡은 인식과 사고 라고 비난 받는다.

 

주장하던 핵심주역들이 자신들의 주장과 논리를 의심받는 주요 선출직을 선발하는 곳에 각각 지원했다는 소식은 자신들이 그동안 강력하게 밝혀왔던 자신들의 주장과 논리를 흔들고 무색하게 하는 것은 아닌지 답답하다.

 

설마 자신의 욕심과 이해관계를 충족시키기 위해 한 것은 아니고 불순한 의도는 결코  없을 것이라고 믿지만 너무나 아쉽고 안타깝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