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단지 한쪽에서 전달 받은 것뿐인데

덕 산 2024. 5. 18. 10:14

 

 

 

 

 

단지 한쪽에서 전달 받은 것뿐인데 

 

이철훈 2024-05-10 10:30:55

 

만나는 사람들 마다 주요 현안 과 사건 사고에 대해 상당한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있는 깃 같다. 뉴스에서 전하는 것외에 자신이 선호하는 매체와 개인 방송을 통해 주요 내용은 물론이고 비하인드 스토리 정도는 이미 잘 알고 있다.

 

한마디로 정치  주요 현안에 대해 매일 같이 정보와 지식을 쌓아 가지만 정말 현실을 잘 파악할수있는 공정하고 확실한 정보와 지식을 전달 받고 있는지 궁금하다.

 

자신이 좋아하고 지지하는 곳에서 일방적으로 전하는 것과 그들을 지지하는 유투브 방송에서 전달하는 편향된 것에 한정되어 만들어지는 정보와 지식은 마닌지 

 

이쪽 사람은 이렇게 확신을 가지고 얘기하고 저쪽 사람은 진혀 다른 얘기를 분명하고 확실하게 주장한다.주요 현안과 사건 사고를 직접 경험한 적도 없고 단순히 전해들은 것을 그렇게 확신하고 신뢰할수 있는지 믿기지 않을 정도다.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들은 것 조차 서로 다르게 얘기하는  현실에서 단지 일방적으로 전해들은 것만으로 투철한 자신의 신념과 확신이 된다.

 

가보지도 경험해보지도 않은 사람들이 서로 상대의 주장을 반대하고 비난하며 조롱하는 것이다.누구에게 전해들은 것인지 그들의 주장은 믿을수있는 확실하고 정확한 정보와 지식인지 궁금하다.

 

이쪽 저쪽에서 전하는 것을 옮겨 전달한 경우도 있고 패널로 나선 사람들의 얘기는 자신의 정보채널을 통해 얻은 정보와 지식을 자신의 유불리와 이해 관계에 따라 주장한 것이다.

 

최종 전달 받은 사람은 중간에 나선 패널에게 들은 얘기이고 누군가 중간 패널에게 전달 한 사람은 이쪽 이든 저쪽이든 그들과 이런 저런 유대 관계가 있는 사람이다.

 

그렇다면 그들이 현장에서 보고 들은 최초 당사자 인지 하는 의구심이 든다. 비공개 된 곳에서 관계된 몇사람이 주도한 것을 다시 전달 받고 조직을 대표해 발표한 것은 아닌지

 

최초 당사자는 누구인지 짐작하지만 누구라고 단정지울수없고 그들에게 직접 사실을 듵을수없는 것이 현실이다.결국 최초 당사자가 스스로 전모를 밝히기 전에는 정확하게 알수가 없다.

 

하지만 전달 받는 과정이 계속되면서 사실이 와전되고 왜곡되며 필요이상으로 부풀려지고 의도적으로 비툴어진 것이라면 마지막에 전달 받은 사람들의 신념과 확신이 정말 정확하고 확실한 것인지 그렇게 믿고 있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