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결코 변하지 않는다.

덕 산 2024. 2. 29. 09:46

 

 

 

 

 

결코 변하지 않는다. 

 

이철훈 2024-02-21 10:44:20

 

자유롭게 SNS를 통해 자신의 일상생활과 생각 주장을 마음껏 세상에 보여주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수있는 창구로 자리 잡았다.

 

온라인상에서 서로 댓글을 주고 받고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자신을 알리고 새로운 상대를 만날수있는 기회다. 자신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과 상대는 어떤 반응을 보이는지 모든 것이 있는 그대로 드러난다.

 

 뭔가 세상에 도움이되는 유익한 정보와 지식을 나뉘가지고 싶은 좋은 의도로 시작하는 것과 특정목적과 의도를 가지고 계획하고 준비한 것을 퍼트려 반대급부를 얻어 보려는 나쁜 의도도 함께 공존한다.

 

유익한 생활 정보와 함께 나누고 싶은 미담과 자연의 아름다움 감동을 주는 예술작품 건강 지식과 질병의 에방과 치료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와 직식을 전해주는 순기능이 있다.

 

하지만 뭔가 자신들의 욕심과 이해관계를 채우기위해 미확인 된 것을 마치 사실인 것 처럼 상대를 비난하고 폄하하기위해 조작하고 모함하며 별거아닌 것을 부풀려 무슨 큰 일인 것 처럼 분위기를 조성해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작한다.

 

특정 진영과 특정인을 돕고 지지하기위해 한참 기울어지고 편협한 변명과 억지를 부리고 세상의 옳고 그름을 변질시키고 왜곡하는 것이 마치 진실과 정의를 실현하는 것 처럼 포장 한다.

 

상대 진영에서 조직과 특정인을 사사건건 비난하고 조롱하는 내부 총질로 온갖 부정적인 폐해를 반복하는 것이 자신들에게는 유리해 적극적으로 돕고 지원해 심각한 갈등과 분란을 가속화하고 심화시킨다.

 

반복되는 헤코지와 분탕질에 대한 불신과 반대  자신의 과거 잘못이 드러나도 마치 억울하게 당하는 피해자 인 것 처럼 일방적으로 돕는다.

 

결국 자신의 잘못을 밝혀지고 추궁에 스스로 떠나 자신을 돕던 일부 세력들과 뭉쳐보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그토록 돕고 지원하던 상대에게 오히려 뒷퉁수를 맞고 배신을 당하고 만다.

 

여전히 일부 우호적인 지원 세력들은 어떻게든 잘못을 감추고 지켜주기위해 온갖 쉴드를 쳐주고 보호하고 있지만 결코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재확인 시켜줄뿐이다.

 

좋은 기능과 나쁜 기능의 분명한 차이를 경험하면서 당장 자신에게 유리하다는 것에 매몰되어 잘못을 방조하고 오히려 왜곡시켜 옳고 그름 진실과 정의를 변질시켜 지금까지 겪어보지 못한 새로운 인물을 만들어내는 것은 아닌지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