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도대체 누구에게 도움이 되는지

덕 산 2023. 10. 29. 08:46

 

 

 

 

 

도대체 누구에게 도움이 되는지 

 

이철훈 2023-10-23 14:45:59

 

누가 더 감성적이고 선정적인 발언으로 상대를 제압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것은 아닌지 혼란스럽다.

 

과거에는 누가 더 감동을 주고 낡고 구태의연한 것을 과감하게 바꾸고 변화시키며 개혁적인지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언제부터 있지도 않은 것을 마치 사실인 것 처럼 잔뜩 부풀려 부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심지어 피해자를 가해자로 몰아 온갖 불이익과 불명예로 매몰차게 좇아내고 당당하게 모든 것을 차지 한다.

 

이런 잘못된 결과에 고무되고 자신감을 얻어 자신들이 불리하고 위기상황에 처하면 전가의 보도처럼 수시로 미확인 된 것을 마구 퍼트리고 비난하고 조롱하는 모함을 여전히 상대를 공격하는 주요 수단으로 사용한다.

 

남들이 부러워하는 온갖 배려와 혜택을 받고서도 자신이 몸담고 있는 조직과 특정인을 사사건건 경쟁상대 조차도 조심스러워하는 혹독한 비난과 조롱을 마치 쓴 조언인 것.처럼 포장해 조직과 특정인을 망치고 좇아내려고 온갖 방해 공작을 한다.

 

자신을 외면하고 무시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지원해달라고 투정하는 것인지 자신에게 불이익을 준 조직과 특정인을 어떻게든 헤코지 하겄다는 것인지 더 이상 미련이 없어 떠나겠다는 것인지 궁금하다.

 

자신이 속한 조직과 특정인을 향해 이곳저곳 경쟁상대의 스피커를 찾아다니며 온갖 혹독한 비난과 조롱을 퍼붓는 것에 경쟁상대는 계속적으로 부추기고 즐기며 환호하는것 같다.

 

그렇게 마음에 들지 않고 싫으면 과감하게 떠나 독자노선을 나서든지 경쟁 상대의 진영에 가담하든지 정말 조직과 특정인을 위한 조언이라면 공개적인 비난과 조롱을 멈추고 내부에서 본격적으로 대대적인 개혁과 정풍운동을 시도하든지 결정해야 한다.

 

시도때도 없이 혹독한 비난과 조롱을 퍼붓고 심지어 듣기도 거북한 험악한 독설이 자신외에 도대체 누구에게 무슨 도움이 되는지 답답하다.

 

중요하지도 관심조차 없는 부정적이고 잘못된 언행을 계속 집중적으로 전하고 다루는 것이 사회적인 분위기와 정서에 상당한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그렇게해도 괜찮다는 잘못된 시그널을  주는 것은 아닌지  꼭 전달하지 않아도 괜찮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