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늦추고 지연한다고 해결되는 것인지

덕 산 2023. 9. 24. 15:43

 

 

 

 

 

늦추고 지연한다고 해결되는 것인지 

 

이철훈 2023-09-20 00:21:54

 

분명히 불경기인데 채소 과일 육류 생선 식품과 생필품,휘발유 가스비등의 가격이 하루가 다르게 치솟는 현실에 도대체 이건 무슨 일이지 하는 의구심이 든다. 경기가 좋지 않으면 가격의 인하를 통해 구매력을 높여 보려고 노력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오히려 각종 생필품가격을 인상하고 체감할 정도로 채소 과일 육류 생선등 모든 식재료 가격이 인상되어 마트방문시 1+1 기획품목 특가세일 가격이 아니면 생필품과 식품등의 가격이 너무 올라 구입을 주저하게 된다.

 

꼭 필요한 식재료와 과일의 높은 가격에 몇 번이고 들었다 내려놓으며 한참 주저하다 구입하지만  같은 품목과 양을 기존의 구입액보다 훨씬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한다. 분명히 불경기인데 오히려 높은 물가인상으로 견뎌내기 더욱 힘든 불경기를 겪고 있다.

 

회사 근처의 식당을 찾으면 만원 정도 금액으로 점심식사 하기도 힘들고 한참 돌아다니다 저렴한 식당을 찾으면 기존의 음식량보다 적고 음식맛도 시원찮아 서둘러 식사를 마치고 다시 찾지 않는다. 저렴한 가격에 손님을 만족시킬수있는 음식맛까지 요구한다는 것이 상당히 무리한 요구지만 주머니 사정이 빈약한 회사원들의 고충이 늘어난다.

 

오히려 불경기에 자본력이 좋은 계층은 더 많은 부를 축적할수있는 좋은 기회지만 그렇지 않은 계층은 생활하기조차 어려운 힘든 시기를 보낸다. 불경기를 더 이상 견뎌내지 못하고 자신이 구입한 가격에 못미치는 헐값에 힘들게 구입한 자신의 부동산을 처분하고 저렴한 전세가를 찾아 더욱 외곽으로 밀려나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소득대비 비정상적으로 폭등한 부동산의 하락을 어떻게든 막아보려고 온갖 규제와 제재를 한번에 풀어버리고 특정분야와 업체에 각종 금융지원과 세제혜택 전폭적인 지원으로 모처럼 맞은 좋은 기회지만 비정상이 정상화하는 구조조정이 오히려 지연되는 것 같다.

 

폭등세가 하락세로 전환되는 절호의 기회를 맞아 경쟁력없는 분야와 업체를 과감히 구조조정하는 작업을 통해 정상화 작업이 완료 될수있는 기회를 늦장대응과 지연으로인해 놓치고 더 큰 부담과 피해를 감당하게 되는 것은 아닌지 ...

 

이런저런 사정으로 늦춰지고 지연된 것은 알겠지만 과감하게 정리하고 조정해야할 것을 미루고 피한다고 해결되는 것인지 답답하고 지연되는 동안 폭탄돌리기로인해 투기세력들의 부추김에 미래를 책임질 젊은이들이 무리하게 추격매수에 나서 큰 손해와 피해를 보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