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어떻게든 이기면 된다는 잘못된 생각

덕 산 2023. 2. 18. 10:47

 

 

 

 

 

어떻게든 이기면 된다는 잘못된 생각 

 

이철훈 2023-02-17 11:33:04

 

처음 의도하고 치밀하게 계획하고 진행한 것들이 자신의 생각과는 다르게 어긋나면 잘못을 인정하고 후퇴하연 될 것을 무슨 미련이 남아 끝까지 어떻게 해보려다 더 큰 실패를 겪는 경우가 있다.

 

분명히 잘될 것으로 확신해 끝까지 고집부리며 추진했지만 자신이 계획한 것과는 전혀 다른 현실에 당황하지만 이왕 내친 김에 포기하지 않고 더욱 밀어풑이는 경우다.

 

자신의 잘못된 기대와 환상으로 현실을 무시하고 끝까지 추진하다 더 큰 손실과 실패를 당한다. 개인적인 것이라면 손실과 피해를 혼자 감당하면되지만 많은 사람들의 이해관계와 유불리에 관한 것이라면 한 개인의 실패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크고 작은 조직에 감당할수없는 큰 피해를 주는 것이다.

 

평범한 일상적인 개인간의 상거래에서의 피해도 그 파장이 상당한데 특정인을 겨냥해 어떻게든 이미지와 위상에 흠집을 내고 결정적인 피해를 주기위해 치밀하게 계획된 것이 의도한 것과 전혀 다르게 어긋나면 우선  사과 용서를 구하고 사라지면 될 것을 자신의 나쁜 의도가 명확하게 밝혀지고 추긍받으면서도 어떻게든 상대를 계속 괴롭혀 자신의 이미지와 위상을 만회해보려다가 더 큰 망신을 당하는 경우다.

 

분명하게 자신이 나쁜 의도가 공개즥으로 밝혀져 한쪽에서는 사과하고 책임지라는 비난과 조롱이 빗발치지만 다른 한쪽에서는 전사와 투사로 부각되고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상당한 배려와 혜택을 보장받는다면 자신의잘못을 사과하고 책임지지도 않아도 된다는 확신을 갖게된다.

 

아직도 근절되지 않고  계속 진행되는 이유는 끝까지 나쁜의도로 계속 밀어붙이고 거짓이든 모함이든 상대를

걸고 넘어져 상대에게 사실이든 아닌든 엄청난 피해를 주면 자신의 할일을 다하고 자신에게 돌아올 엄청난

혜택과 반대급부나 챙기면 된다고  생각하기때문이다.

 

자신을 비난하고 조롱하는 사람들은 전혀 신경쓸 것도 없고 자신의 거짓과 모함에 환호하는 사람들만 챙기면

된다는 외줄타기식이다.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에세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雙花店과 饅頭 유감  (2) 2023.02.20
그렇게 자신있다면  (0) 2023.02.19
봄맞이 행사  (0) 2023.02.17
산골일기: 너무 슬펐던 날.  (1) 2023.02.16
자식사랑.  (0) 202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