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우리의 군과 군인들은 존중받아야 한다.

덕 산 2024. 6. 20. 10:58

 

 

 

 

 

우리의 군과 군인들은 존중받아야 한다. 

 

이철훈 2024-06-14 10:02:47

 

음악 축제에 참가한 많은 젊은 여성과 남자 노인 아이들 까지 무차별적으로 살상하고 납치해 감금하고 온갖 행폐를 자행한 납치범들의 근거지를 테러 진압 부대가 전격적으로 진입해 4명의 인질을 245일만에 무사히 구출해 낸다.

 

인질들이 감금된 위치를 확인하고 같은 모형을 만들고 몇달동안 훈련을 통해 인질을 안전하게 구할수있다는 확신을 얻자 구출 작전을 개시 한다.

 

민간인들을 방패로 비겁하게 숨어 있는 납치범들의 근거지에 접근하고 인질이 무사하디는 것을 확인하고 안전하게 구한다..

 

납치범들에게 발각되어 치열한 교전중에 테러 부대를 이끌던 팀장이 희생되고 장갑차들이 적의 공격으로 파괴되는 절대절명의 위기속에서도 억울하게 납치되어 온갖 고초와 고통을 겪던 4명의 자국민을 안전하게 구해 가슴졸이며 애태우고 있는 가족품에 무사히 돌려보낸다.

 

생생한 인질 구출 현장과 납치범들과의 치열한 교전하는 절대절명의 순간들을 있는 그대로 볼수있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 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억울하게 납치된 자국민을 구해내려는 군의 희생정신과 애국심에 깊은 감동을 받는다.

 

세계 곳곳에서 치열한 전쟁과 내전이 벌어지고 있지만 먼 나라의 얘기처럼 무덤덤하고 실감하지 못한다. 상대도 안될 것같았던 우크라이나가 당당하게 러시아를 상대해 선전하고 있다는 소식에 군과 군인들의 헌신과 희생으로 국가와 국민이 안전하게 보호 받고 유지된다는 것을 새삼 실감 한다.

 

서해 동해로 시도 때도 없이 미사일과 포격을 퍼붓고 수시로 경고하고 위협하지만 이젠 또 저러다 말겠지 정도로 무관심한 것 같다. 저 정도의 도발과 위협 정도는 항상 있었던 것으로 소통하고 대화하면 안전이 보장된다 는 생각이다.

 

적은 대량의 핵무장을 비축했고 모든 전쟁 준비를 마친 것으로 대내외적 군사전문기관에서 이미 평가한다. 세계 각지의 분쟁과 전쟁지역외에도 언제든지 추가로 전쟁이 발발 가능성이 있는 곳이 많고 심지어 3차 세계 대전을 예상하는 곳도 있다.

 

납치범들에게서 위험을 각오하고 어떻게든 자국민을 안전하게 구출해내는 군인들과 러시아를 상대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항전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군인들을 보면서  감동받는다.

 

우리의 영토와 국민들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지켜줄 곳은 오직 우리의 군과 군인들뿐이다. 우리의 군과 군인들은 마땅히 존중받고 존경받아야할 우리의 마지막 보루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