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끝까지 우기고 부인하면 해결되는 것인지

덕 산 2023. 9. 30. 09:48

 

 

 

 

 

끝까지 우기고 부인하면 해결되는 것인지 

 

이철훈 2023-09-23 08:55:57

 

자신이 저지른 행위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처럼 위장하려는 것인지 앞으로 어떤 파장과 영향력이 발생할줄 잘 알면서 철저하게 계산된 것인지 분명히 의도한 것은 맞지만 자신의 예상을 뛰어 넘어 감당하고 제어하며 통제할수잏는 범위를 넘어선 것인지 불분명하다.

 

아니면 자신의 언행을 인지하지 못하고 조직을 통제하지 못해 발생한 것으로 우기고 항변해 어떻게든 책임을 면해보려는 것인지 조직을 통제하고 제어할수있는 장악력을 이용해 상대가 결국 협조할수밖에  없는 약점을 이용해 반발과 저항을 막고 자신의 영향력을 유지하려는 것인지 분명해야 한다.

 

겉으로는 자신에게 반발하고 비난하는 상대를 꼼수와 달콤한 약속으로 잠시 속여 안심 시키고 결정적인 순간에 본격적으로 제거하려는 것인지 이번 기회에 함꺼번에 모든 속임수를 동시에 사용해 상대를 완벽하게 제압하려는 것인지 드디어 본인의 속셈을 드러낸다.

 

외부적으로는 이런 극단적인 것 외에는 자신이 저항할수있는 방법이 없는 것처럼 속이고 내부적으로는 조직의 장악력을 높혀 반발과 비난을 통제하고 외부적으로는 억울한 피해와 고통을 받는 것처럼 위장해 결속력을 강화시키려는 양동작전이 어느 정도 성과를 얻는 것 같지만 결국 외부적으로 믿음과 신뢰를 잃고 내부의 갈등과 분란을 통제하지 못하고 결정적인 위기상황을 맞는다.

 

뒤늦게 내부단속과 이탈 배신을 추궁하는 것으로 혼란을 진압하려고 애쓰지만 이미 상당한 내홍의 갈등이 깊게 드러나고 외부적으로도 혹독한 현실에 직면한다. 조직을 잘 통제하지 못해 발생한 것으로 모든 것은 자신과 무관하고 책임자라고 모든 것을 다 통제할수도 없고 자체적으로 무리하게 처리하다 발생한 내부의 잘못이라고 우기며 어떻게든 책임을 전가하려고 한다.

 

모든 것은 조직의 담당자들의 과욕에의한 잘못일뿐 자신에게 전혀 보고 되지도 않고 관계가 없는 것이라고 적극적으로 항변하며 발뺌하는 비정함을 보인다. 자신의 잘못은 철저하게 외면하고 남의 탓으로 돌리며 오직 조직의 결속력과 투쟁심의 부족만을 지적한다.

 

반발하고 반대한 해당행위를 끝까지 밝혀 책임을 묻고 중징계하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이번 기회에 분명한 자신에게 반발하고 저항하는 것에는 상당한 불이익과 보복을 천명한다. 자신의 잘못으로 발생한 위기상황을 다른 누구에게 책임을 지우고 자신의 잘못을 감추고 넘어가려는 것인지 ...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