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실패한 것이 잘못된 기억으로 남는다.

덕 산 2023. 1. 19. 15:00

 

 

 

 

 

실패한 것이 잘못된 기억으로 남는다. 

 

이철훈 2023-01-18 15:45:32

 

자신이 간절하게 원하는 것을 얻지못하면 두고두고 후회와 회한으로 가슴에 남는다. 과거에 실패한 기억이 오랫동안 남아 자신을 괴롭히고 그 기억의 트라우마으로인해 원하는 것을 또다시 놓쳐버리는 것은아닌지 두려워한다.

 

생각지도 못한 가까운 사람의 변심과 배신은 사람을 다시 믿고 의지한다는 것 자체를 불신하게 한다. 하지만 인덕이 있는 사람은 예상치 못한 곳에서 의외의 조력자를 만나 어렵고 힘든 위기상황을 벗어나는 행운을 얻는다.

 

하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평소에 믿고 의지하던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보지만 도움은 커녕 오히려 불신과 배신을 당하는 혹독한 경험을 겪으면 도대체 누구를 믿고 같이 일해야하나 걱정한다.

 

몇십년을 동고동락하며 서로 믿고 의지하던 동업자가 자기자식들에게 사업을 물려주기위해  동업자를 모함해 고발하고 몰래 공금인 회사자금을 빼돌리고 자기 자식에게 통채로 회사를 빼앗아 넘겨주는 비열한 욕심을 부린다. 

 

진정한 사랑으로 자신의 배우자를 만나 평생사랑으로 이어진 사람은 진정한 단발사랑이 존재한다는 것을 믿는다.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헤어지게 된 사람은 진정한 사랑을 불신하고 더이상 믿지않는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고 국토를 지키기위해 최선을 다하는 군인이 있지만 자신의 이해관계와 유불리로 불만에 가득차 적대관계의 상대국에 국가안보를 위협하는 기밀과 고부가치의 최신기술을 빼돌리고 적대감으로 온갖 분탕질을 치는 이적행위를 한다.

 

자신의 잘못된 욕심과 자존심이 지나쳐 무엇이 옳고 그른지 제대로 판단하지 못하고 모든 것을 불신하고 비난하는 잘못된 인식과 트라우마가 만들어지면 진정한 우정도 사랑도 충성심도 모두 불신하고 만다.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