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건강해야 하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덕 산 2024. 11. 21. 06:16

 

 

 

 

 

건강해야 하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이철훈 2024-11-15 17:19:06

 

얼마전부터 평소보다 눈이 침침하고 피곤하며 외부 노출 시간이 늘어나면 미세 먼지 영향인지 인공 점안액을 더욱 자주 사용 한다. 시력도 예전만 못해 안경 도수를 높혀야 하는지 안과를 찾는다.

 

눈질환을 관찰하기위해 동공확장 하는 검사를 위해 필요한 점안약을 넣는 산동 검사를 한다. 나이가 들어가면 누구나 휜머리가 나는 것 처럼 눈에도 백내장이 시작된다고 한다. 별다른 증후는 보이지 않는다는 것과 시력 검사도 별차이는 없지만 정확한 안경 처방전을 준다.

 

그동안 다행히 큰 병치례없이 건강하게 지내고 뒤늦게 안경쓰는 불편 정도로 감사하게 지낸다.눈과 치아 뇌 혈관 질환 예방 약들을 평소에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병원 치료를 받을때마다 건강의 중요성을 실감 한다.

 

과거보다 덜하지만 아직 먹고 마시는 것의 조절과 자제가 쉽지 않다. 식사량은 과거에 비해 조금  줄었지만 아이스크림과자 케익 피자 햄버거 초코렷 사탕 커피 청량 음료 의 유혹을 이겨내는 것이 여전히 쉽지 않다.

 

아직 건강에대한 걱정이 덜해선지 출퇴근시 걷는 것을 지키는 것으로 대신 한다. 유산소 운동이 부족해 헬스를 자주 해야 하지만  스스로 가기보다는 가자고 해야 겨우 나서는 정도다. 건강할때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실감하면서도 여전히 늦장 부리고 소홀히 한다.

 

건강해야 무슨 일이든 계속 할수가 있고 가고 싶은 곳과 먹고 싶은 것도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건강해 나이 들어서도 가족들에게 부담되고 짐이 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비로서 깨닫는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