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소비자가 좋아하고 만족해야 한다.

덕 산 2023. 11. 14. 11:22

 

 

 

 

 

소비자가 좋아하고 만족해야 한다. 

 

이철훈 2023-11-07 22:09:25

 

지난 시절에는 정육점을 가야 필요한 고기를 사고 청과물 시장을 가야 채소와 과일을 구입 할수 있었지만  대형마트가 오픈해 한번에 필요한 것을 쉽게 구입하고 당장 필요한 것을 소량으로도 구입할수있는 편의점이 주위에 많이 있다.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방문할 시간이 부족하면 핸드폰으로 필요한 온갖 식품과 공산품을 편안하게 아무때나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집앞에 도착해 있고 먹고 싶은 것을 주문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초인종을 누르는 배달원이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을 배달해준다.

 

얼마전 까지만 해도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쇼핑 음식 문화 유통 산업의 변화와 뒷받침하는 배달업의 발전 덕분에 소비자들은 불필요한 시간 과 인력의 낭비를 줄이는 엄청난 변화를 새삼 실감한다. 

 

미래의 다른 변화와 개혁이 어떻게 발전하게 될지 짐작도 하지 못하지만 분명히 또 다른 쇼킹한 변화와 개혁이 예상된다.

 

이런 외형적인 모습 뿐만아니라  산업 내부에 숨겨져 있는 역동적인 엄청난 변화와 개혁이 이루워지고 있다. 일시적이고 보여주기 식의 변화는 잠시 관심과 인기를 끌수가 있지만 곧 잊혀지고 뻔지르한 말과 외형적인 것에 현혹되지 않고 필요하고 편리하고 유용한 것만이 존재하지만 그것조차도 계속 바뀌고 변화하지 않으면 얼마 지나지 않아 사라진다.

 

제한된 시간과 장소 공간에서만 유지되고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기대치를 만족 시키는 필요한 것이고 유용하며 창조적인 것만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있다. 이용해보고 만족하고 필요해 다시 사용하는 일종의 중독성이 있어야 계속해서 끊임없이 사용하게 된다.

 

결국 사용하고 편리하고 만족하면 그것이 유용하고 필요한 것이라는 인식이 생기고 존재의 필요성으로 정착된다, 화려한 선전과 광고 효과로 일시적으로 매출을 늘릴수 있지만 좋은 제품과 편리한 유통구조 저렴한 가격이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엄청난 매출과 성공을 보장한다.

 

- 출 처 : 조선닷컴 토론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