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 6

다람쥐꼬리 세덤

다람쥐꼬리 세덤  분 류 : Crassulaceae Orostachys학 명 : Sedum sexangulare L.분포자 : 유럽, 아시아, 러시아, 폴란드, 발칸반도. 고산지대 바위틈 줄기의 윗부분은 곧게 서나 옆으로 기어 자라기도 하며육질은 원통형으로 다람쥐꼬리 모양이다.잎은 연두 으로 두텁고 광택이 나며 뭉툭한 바늘 모양이다. 줄기와 잎의 생긴 모양이 다람쥐꼬리를 닮아 붙여진 이름이며,끝 부분 잎은 뭉쳐난 듯 보이나 세 줄씩 배열되어어긋나게 달리며 6줄의 나선형으로 된다. 꽃은 5~8월 사이의 노란색으로 줄기 끝에 달려 핀다.화관은 별 모양이고 꽃잎은 다섯 개로 바소꼴로끝이 뾰족하며 수술은 5개이다.꽃말은 근면(돌나물을 따름)이다. 건조한 땅에서 관리해야 웃자라지 않고다람쥐꼬리 세덤의 색감이 유지..

옥상 다육이 2024.12.21

돛帆과 바람 / 淸草배창호

돛帆과 바람 / 淸草배창호한 줌 볕이라도 붙잡고 싶었지만보채고 달랜다고 될 일도 아닌데찰지게도 자리매김하고 있는 엄동이오슬오슬 오한이 들었다온통 하얗게 성곽을 이룬 서리의 콧대를지르밟는 아침의 소리,훨훨 벗어버린 나목이야소름 돋는 신세를 면치 못했어도산 꼭지에 내민 오름 볕이날 선 고드름조차 다독인다행간마다 번지르르한 호시탐탐염치조차 깡그리 뭉갠 냉소의 잔상이지만,어느 하나에도 소중하지 않은 게 없어시방이 있기까지 파란만장한 포물선을 그었다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듯이영원한 반려는 없다 하는데도허황한 한낱 꿈에 불과한 탐욕에 빠져모든 걸 잃고 만다는 걸 왜 몰랐든가천금 같은 오늘도 내일이면 가고 없는 것바람이 야속하다는 돛의 푸념이

모든 만남엔 우주의 메시지가 있다 / 법상스님

모든 만남엔 우주의 메시지가 있다  사람과의 만남도, 일과의 만남도, 소유물과의 만남도, 깨달음과의 만남도,유형 무형의 일체 모든 만남은 모두 때가 있는 법이다.정확한 법계의 이치에 따라 꼭 만나야 할 바로 그 때가 있는 법,모든 마주침은 다 제 인연의 때가 있는 법이다. 모든 만남은 내 안의 나와의 마주침이다.아무리 싫어하는 사람도 그 사람과의 만남은 내 안의 바로 그 싫은 부분을 만나는 것이며,아무리 이기적인 사람을 만나도 내 안의 이기의 일부분이 상대에게 투영되는것일 뿐이다.그렇기에 내가 만나는 모든 인연은 어느 하나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다.그것은 내안의 놓치고 있던 나를 만나는 숭고한 '나를 깨닫는 일'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만나는 그 모든사람은, 설사 그것이 아주 잠깐 스치는 인연일지라도진지하..

향기로운 글 2024.12.21

12월이란 한파 / 문장우

12월이란 한파 / 문장우 겨울 한파너는 나의 가슴을 깨무는혓바닥이다밤새 비바람이 울부짖더니살 속을 파고드는 바람몸도 마음도 움츠리며오늘 하루가얼음처럼 굳어져 간다깊은 늪 속에 갇혀있다가칼날 같은 바람이 되어예리하게 나의 여린 살갗을파고드는 보이지 않는 얼굴저마다 얼굴을 가린 채보이지 않는 사슬에온몸을 움츠린다가늘게 휘파람 소리에손이 시려 , 두 뺨이 시려뼈까지 시린  12 월이란 숫자에고드름이 주렁주렁 매달린다살아온 세월만큼강한 자는 살아남는다는 마음으로슬픔 세월 쓰다듬으며황혼이 저무는 어두운 길터벅터벅 무겁게 발걸음을12 월이란 달에 옮긴다 .

좋은 글 2024.12.21

빛의 속도로 빠른 것 보다

빛의 속도로 빠른 것 보다 이철훈 2024-12-10 08:19:11 자극적이고 감성적인 미확인 된 가설과 추론이 인터넷에  오르면 마치 빛의 속도로 전해지고 그것을 추가로 퍼 나르고 열띤 난상 토론이 이어진다.  거기에 수많은 댓글과 또 다른 가설과 추론 이상한 논리까지 등장하는 엄청난 기류와 흐름으로 어떤 쪽이든 확실한 분위기가 형성 된다. 특정 사이트로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곳에서 동시에 동일한 주제를 가지고 열띤 토론이 계속 된다. 전하는 것이 자신의 주요 역할과 책임인 곳에서 오히려 인터넷 창을 살펴볼 정도로 인터넷의 빛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한다. 일부 개인이 운영하는 유투브에서 주요 현안에 대한 정확하고 체계적인 최신 정보와 지식을 전해 상당한 인기를 얻고 관심이 집중된다. 물론 이쪽 저쪽으로..

에세이 2024.12.21

임플란트 받을 예정인가요? '이 영양소' 챙겨 먹고, 골밀도 높이세요

임플란트 받을 예정인가요? '이 영양소' 챙겨 먹고, 골밀도 높이세요 한희준 기자 입력 2024.12.16 21:30임플란트나 치아 교정을 진행 중이라면 잇몸뼈 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챙겨 먹자.알프스치과 박경아 원장은 "임플란트의 경우 임플란트와 잇몸뼈가 결합하는 과정에서 뼈가 흡수되면서 일부 뼈가 소실될 수 있다"며 "​임의로 치아를 움직이는 치아 교정을 할 때에도 치아가 조금씩 이동하면서 잇몸뼈에 염증 반응이 생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런데 치아 장치로 인해 빚어진 통증 때문에 부드러운 음식만 먹다보니, 영양 불균형으로 이어지곤 한다. 이때 비타민D·K와 칼슘이 부족하면, 임플란트 시술이 끝난 후 잇몸뼈와 임플란트 결합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치아 교정은 교정 장치를 이용, 치아..

건강정보 2024.12.21